![[사진=MS]](http://www.tfmedia.co.kr/data/photos/20250313/art_17430407560576_2cab45.png)
(조세금융신문=박형준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엑스박스 게이밍 업데이트를 통해 윈도 게임바와 클라우드 게이밍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26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는 윈도 게임바가 새로운 UI를 적용해 깔끔한 디자인을 갖추고 클라우드 게이밍 전환 기능도 추가됐다고 전했다. 게임바는 PC에서 게임을 빠르게 실행하고 오디오 믹스를 조절하며 성능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홈바와 캡처 성능 리소스 위젯 스토어 등 위젯이 더 깔끔한 UI를 갖추게 됐다. MS는 이번 주부터 시각적 변화가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이밍 업데이트에서는 홈 화면으로 돌아가지 않고 게임 간 전환이 가능한 기능이 추가됐다. 현재는 '어쌔신 크리드' 일부 타이틀에서만 지원되지만 향후 더 많은 클라우드 게임에서도 적용될 예정이다. 스트리밍 기능도 더욱 강화돼 사용자가 자신의 게임을 클라우드에서 직접 실행할 수 있는 타이틀이 늘어날 전망이다.
'히어로즈 인 더 스톰'과 '콜 오브 듀티: 워존' 등 무료 게임에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캐릭터 코스메틱, 게임 내 통화 등을 획득할 수 있다. MS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PC 및 클라우드 게이밍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겠다는 전략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