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김진균 Sh수협은행장은 내년도 키워드로 고객관점 업무수행, 핵심예금 증대, 디지털 혁신 등을 제시했다.
31일 김 행장은 신년사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견실하고 자랑스러운 수협은행을 만들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자. 책임의 엄중함을 결코 잊지 않고 임무 수행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노력 할 것”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김 행장은 2021년 코로나19 팬데믹과 치열한 금융환경 변화 속에서도 견실한 성장을 이뤄낸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또 다른 시작을 준비하며 설렘과 두려움이 함께하지만 모두 힘을 합쳐 2022년을 슬기롭게 헤쳐나아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그는 금융소비자 보호와 내부통제 준수를 강조했다. 김 행장은 “수협은행의 모든 업무는 고객 관점에서 이루어져야 하며 고객을 보호하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길이 아니면 지양해야 한다”며 “그 과정에서 주어진 룰은 철저히 지켜야 한다. 내부통제 절차의 준수는 고객과 임직원 여러분 모두를 보호하는 기본이자 최선임을 꼭 기억하자”고 당부했다.
이어 신규고객 확보와 핵심예금 증대의 중요성도 피력했다. 김 행장은 “고객이 없는 은행은 존재할 수 없다. 우리는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관리하는 동시에 새로운 고객과의 만남을 지속해야 한다.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핵심예금을 증대해 조달구조를 개선해야 한다”며 “고객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 그리고 면밀하게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거래를 심화해 나갈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또한 김 행장은 부단한 자기계발 노력과 과감한 도전정신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작년부터 지속해온 전행적 차원의 인적역량 강화 노력은 올해도 지속된다. 그 기회들을 십분 활용해 부단히 성장하기 바란다”며 “미래 먹거리 발굴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마음껏 도전하고, 시행착오도 겪으며 성장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드리고자 한다. 자신만의 아이디어와 열정이 있다면 과감하게 도전하여 주시기 바란다. 은행장으로서 지원과 보상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고객지향적 디지털 혁신 역시 수협은행의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안이라고 언급했다. 김 행장은 “금융산업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는 상황에서 디지털 혁신은 이제 은행 생존의 필수요소가 됐다. 하지만 자칫 화려한 신기술의 홍수 속에서 방향성을 잃어서는 안된다”며 “맹목적 투자, 갈 곳을 잃은 투자는 과감히 배제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해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그리고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디지털 혁신을 이루어 나가도록 하자”고 전했다.
아울러 김 행장은 건강한 수협은행을 만들기 위해 함께 일하고 싶은 일터를 만들기,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가 되기,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를 실천 사항으로 제시했다.
김 행장은 이와 함께 ▲금융소비자 보호와 내부통제 준수 ▲신규고객 확보와 핵심예금 증대 ▲자기계발 노력과 과감한 도전정신 ▲고객지향적 디지털 혁신 등을 2022년 중점추진과제로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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