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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신년사]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 “고객들, 규모 아닌 경험따라 금융사 선택”

신한만의 고객 경험 만들기 중요성 설파
디지털 플랫폼 생태계 선도 강조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디지털 플랫폼을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 운영해 티지털 생태계를 선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3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여름부터 신한의 모든 일상을 근본부터 바꿔가는 문화 대전환을 시작했다”며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가 신한의 새로운 핵심가치”라고 말했다.

 

그가 말한 ‘바르게’란 고개과 미래를 기준으로 바른 길을 선택하고 사회를 위한 바른길에 자원을 집중하자는 의미다. ‘빠르게’는 속도가 곧 경쟁력인 만큼 실행의 속도를 높여 빠르게 행동하고 실패를 통한 성장을 이루자는 뜻이며, ‘다르게’는 각자의 다름을 존중하고 모두를 아우르는 조화를 통해 남다른 결과를 창출하자는 의미가 담겼다.

 

이에 대해 조 회장은 “새로운 핵심가치는 디지털 금융의 주도권 경쟁속에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고객은 금융사의 규모와 수익이 아닌 경험의 가치에 움직이고 있다. 신한만의 고객 경험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신한이 추구하는 가치가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맞닿아 있다고 설명하며, 유엔기후변화협약에서 글로벌 기업과 소통을 넓히고 아시아 금융사 최초로 탄소중립 계획을 밝힌 사례 등도 소개했다.

 

끝으로 조 회장은 “우리 산업의 성장과 함께 다음 세대에 더 건강한 삶을 남길 수 있도록 금융의 본업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자. 우리 사회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든든한 동반자로 거듭나자”며 “우리를 둘러싼 환경과 경계가 허물어진 경쟁 관행으로 굳어진 과거를 돌파해 혁신이 일상이 되는 대전환의 여정을 완성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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