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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더 쉽고 새로운 금융, 고객 의견에서 시작”

신한금융, 지난 18일 ‘고객 초청 간담회’ 개최
고객 알권리 확대 서비스 등 그룹 중점 과제 선정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고객 알권리 확대 서비스를 그룹 차원의 중점 과제로 선정하며 “앞으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22일 신한금융은 지난 18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개최된 ‘고객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간담회는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이라는 신한금융의 비전을 실천하구 위해선 고객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지 회장의 지론을 담아 기획됐다.

 

이날 간담회는 감사장 전달을 시작으로 도시락 오찬에 이어 티타임까지 2시간가량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고객들은 앱 사용 중 불편사항 및 개선방안,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 등을 자유롭게 제안했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화면을 자유롭게 구성하는 개인화 디자인, 고객별 자산 현황 및 금융상품 가입 정보를 활용해 유용한 상품을 추천하는 개인화된 자산관리, 고객별 특성이나 상황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적시 제공하는 고객 알권리 확대 서비스 등은 실제 간담회 현장에서 고객 의견을 반영해 ‘그룹 중점 추진과제’로 채택됐다.

 

진 회장은 “이번 간담회는 고객이 생각하는 미래 금융의 모습과 고객이 신한의 디지털 금융에 기대하는 바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경청하며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등 주요 그룹사를 중심으로 고객 편의를 전담하는 부서를 신설하고 자회사별 대표 개선과제를 선정하며, 고객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하는 ‘원스탑 개선 체계’를 구축하고 임직원 대상 고객 중심 내재화 캠페인 등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이날 개최된 고객 초청 간담회는 각 주요 그룹사들이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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