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롯데건설이 지난 2월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오케롯캐’를 통해 공개한 깜짝 카메라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 영상이 본편 및 쇼츠 합산 조회수 400만회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영상은 '아파트 스피커로 따뜻한 메시지를 전할 수 없을까?'라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각자의 삶과 이야기가 담긴 집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특별한 공간이자 작품집이 된다'는 콘셉트를 담았다는 게 롯데건설측 설명이다. 이번 영상은 실제 롯데캐슬 입주민들이 참여해 아파트 스피커를 통해 가족들에게 그동안 말하지 못했던 고마움과 진심을 전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롯데건설은 영상 제작에 앞서 롯데캐슬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세대마다 특별하고 소중한 가족 사연을 모집했다. 선정된 사연자는 집안 곳곳에 비치된 소품과 사진, 공간들에 작품명을 붙여 하나의 갤러리를 조성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아파트 방송 스피커를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도구로 활용하고, 특별한 경험을 통해 집이라는 공간의 진정한 의미를 담고자 했다"며 "이번 영상을 통해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이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케롯캐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구독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고객들과 폭넓게 소통하고 있다. 현재 구독자수 33만명과 누적 조회수 2800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