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31 (월)

  • 맑음동두천 -1.3℃
기상청 제공

롯데건설,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 12월 분양

지하 3층~지상 35층, 6개동…전용59~132㎡ 983가구 일반분양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롯데건설이 경기도 부천시 일대에 공급하는 ‘소사역 롯데캐슬 더 뉴엘’이 분양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지하 3층~지상 35층, 6개 동, 전용 면적 59~132㎡, 983채 규모다. 면적별 가구수는 ▲59㎡ 176채 ▲84㎡A 263채 ▲84㎡B 327채 ▲84㎡C 130채 ▲101㎡A 55채 ▲101㎡B 28채 ▲132㎡P 4채다.

 

해당 단지는 지하철 1호선과 서해선을 이용할 수 있는 환승역인 소사역이 가깝다. 또 경인로와 소사로를 이용해 부천시 전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로 진입하기도 쉽다.

 

단지 인근에는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과 부천세종병원이 위치해 있다. 소사종합시장과 하나로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등 쇼핑 시설도 가깝다.

 

또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돼 일조권이 우수하다. 단지 내부에는 중앙광장을 포함한 다양한 조경 공간이 조성된다.

 

놀이터와 수경시설, 야외운동공간 등도 배치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엔 L-다이닝, 피트니스클럽, 코인세탁실, 실내골프클럽, 독서실,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집, 경로당, 맘스테이션 등이 들어선다.

 

층간소음완충재도 일반 아파트에 비해 두꺼운 30㎜가 적용된다. 단지 서측과 맞닿은 외부 문화공원엔 공공도서관과 대규모 수영장 등이 있는 공공문화체육시설이 생긴다.

 

청약일정은 내달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11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실시될 예정이다. 당첨자는 같은 달 15일에 발표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문가 코너

더보기



[김우일의 세상 돋보기] “성질이 고약하다”에서 본 리더의 그릇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국가, 지지체, 법인, 단체 가족 등 인간사회를 구성하는 요소들에는 CEO, 즉 조직의 장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 조직의 장이 유능하냐 무능하냐에 따라 그가 이끄는 조직은 백만대군을 가지고도 고구려의 소수 군사에 패한 당나라의 지리멸렬한 군사조직이 되기도 하고 임진왜란 시 10척의 배로 일본의 수백 척 왜선을 물리친 연전연승의 조선수군이 되기도 한다. 그만큼 조직의 장의 위치는 그가 가지는 재주와 기질에 따라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질 수밖에 없는 조직의 미래와 운명을 불가역적으로 결정하게 만든다. 필자는 우연히 물개영화를 보다 한 내레이션의 문구가 인상에 남았다. 관광객들에게 주의를 주는 멘트였는데, 물개가 얼굴은 귀엽게 생겼지만 성질이 고약해 쓰다듬지 말라는 말이었다. 여기서 ‘성질이 고약하다’는 어원의 출처를 캐보면 옛날 우리나라 최대의 성군이라 일컫는 조선의 세종대왕이 등장하게 된다. 한글을 창제하고 영토를 확장하고 장영실 같은 천민을 발굴해 과학 창달을 이뤄 당대에 태평 치세를 이룬 그에게 ‘성질이 고약하다’라는 어원의 출처가 등장하다니 뭔가 재밌는 일화와 후대들에게 시사하는 레슨이 있음은 분명해보였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