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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철 만난 빙과업계, 별별 소비자 공략법 ‘눈길’

비건 아이스크림 라인업 확장, 인기 게임 및 아티스트 협업 프로모션 전개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여름 성수기를 만난 국내 대표 빙과업체들이 저마다 심혈을 기울인 별별  프로모션을 앞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사회적 현상인 비건 열풍을 반영해 아이스크림 종류를 확장하는가하면 인기 게임업체와 전략적 제휴에 나서고 인기 아티스트들과 손잡고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를 전개하는 등  협업  포트리스M과 전략적 제휴 등 나름의 승부수 띄우기에 한창이다. 

 

업계에서는 하루하루 여름의 한가운데로 진입할수록 업체들의 기발한 마케팅 열전은 그 열기를 점점 더 치열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롯데웰푸드,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업그레이드 제품 선보여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는 ‘비건은 원래 맛있다!’라는 콘셉트를 내세우며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고 최근 밝혔다. 

 

국내 최초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을 선보인 나뚜루가 서브 브랜드 ‘나뚜루 비건’의 가치를 재정립해 비건 인구가 집중된 2030세대 공략에 나선 것인데,

 

롯데웰푸드 나뚜루는 국내 비건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끝에 식물성과 동물성의 균형적인 섭취를 추구하는 ‘K-비건’을 정의하고, 매달 리뉴얼된 ‘나뚜루 비건’의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비건 디저트 시장의 아이스크림 카테고리를 선점해 나갈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첫 번째로 선보인 ‘돌체 메이플&넛츠’는 고소한 넛츠 아이스크림과 감미로운 메이플 시럽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풍미를 선사한다. 쫀득한 젤라또 식감의 아몬드, 캐슈넛 베이스 아이스크림에 아몬드, 땅콩 분태를 더해 다채로운 식감을 살렸다. 

 

게다가 ‘나뚜루 비건’ 라인업에는 기존 나뚜루 아이스크림과는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새롭고 트렌디한 분위기를 보여준다. 밝은 계통의 바탕색 위에 식재료를 표현한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삽입해 주 타깃층인 젊은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한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패키지 중앙에는 ‘나뚜루 비건’ 문구를 삽입해 비건 아이스 디저트임을 효과적이고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했다. 자연 친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콘셉트에 맞는 친환경 패키징으로 브랜드의 진정성을 강조했다.

 

‘나뚜루 비건’은 일반 아이스크림과 비교해도 손색 없는 묵직한 맛을 자랑하고 칼로리는 낮아, 유당불내증이 있거나 다이어트 중 디저트를 즐기고 싶은 사람까지 섭취하기 좋다. 향후 파인트, 컵, 바 형태로 과일 소재의 ‘알폰소 망고’, 초콜릿 소재의 ‘초콜릿&아몬드’를 추가 출시하며 비건 인구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비건은 원래 맛있다!’는 ‘나뚜루 비건’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고 취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SNS 이벤트 및 샘플링 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해외의 경우 유럽을 중심으로 비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전 세계 비건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는 2028년까지 약 1조 원을 넘어 설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에서도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지속되며, 건강관리와 친환경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 중심으로 최근 몇 년 동안 비건 인구가 지속 증가하고 있어 이번 신제품에 거는 나뚜루 측의 기대는 큰 것으로 전해진다.

 

해태아이스 탱크보이, 인기 게임 포트리스M과 전략적 제휴 진행

 

빙그레가 인수한 ‘해태아이스’는 지난 24일, 자사 스테디셀러 브랜드 탱크보이가 인기 모바일 게임 포트리스M과 전략적 제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탱크보이의 브랜드 명과 포트리스M의 게임 캐릭터가 ‘탱크’라는 공통점에 착안한 것으로 탱크보이 브랜드 대표제품인 ‘탱크보이 배’를 활용한 게임 캐릭터 ‘탱크보이’가 개발된 것이 특징. 

 

탱크보이 배’의 특징인 과일 배를 형상화한 탱크 캐릭터를 실제 포트리스 게임에서 다음달 25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탱크보이 배’ 제품 패키지에는 개발된 게임 캐릭터와 포트리스M을 모바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QR 코드가 삽입된다. 

 

이어 7월에는 탱크보이 캐릭터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할 게획이다. 캐릭터를 사전 예약한 이용자 대상으로 포트리스M에서 사용가능한 게임 캐시가 제공된다. 

 

캐릭터 출시 이후에는 캐릭터가 삽입된 제품 패키지를 모아 제작사 CCR로 보내면 특별 제작한 탱크보이 캐릭터 피규어를 증정하는 이벤트와 해태아이스 공식몰에서 ‘탱크보이 배’ 제품을 구매하면 게임 캐릭터와 게임 캐시를 지급하는 혜택도 마련된다. 

 

또 다음달 27일부터는 각 지역별로 펼쳐지는 예선을 시작으로 해태아이스가 후원하는 오프라인 포트리스M 게임 대회 ‘해태아이스배 전국대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하겐다즈, 소비자와 함께하는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 시즌2’ 전개

 

글로벌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는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 시즌2’ 캠페인을 지난 25일부터 내달 21일까지 약 4주간 진행한다. 

 

지난해 5월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 시즌1’을 전개, 방송인 주우재와 함께 댄스 챌린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당시 소비자들이 보여준 열렬한 반응에 힘입어, 올해에는 신제품 블루베리 마카롱 아이스크림을 조명하는 ‘쥬뗌므 마카롱 챌린지 시즌2’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챌린지는 하겐다즈를 즐기는 순간을 일러스트와 음악으로 재해석해 소비자들이 그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기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는 지난 2022년에 개최한 아트 전시회 ‘멜팅 포인트’에 이어, 지속적인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예술적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하겐다즈는 이번 챌린지를 위해 국내 인기 아티스트 2인과 협업했다. 우선, 특유의 몽환적인 색감과 감성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신모래 작가와 협업해 하겐다즈 마카롱 아이스크림을 즐기는 일상 속 순간을 일러스트로 구현했다. 

 

소비자들은 작가가 그린 일러스트 배경과 스티커를 자유롭게 조합해 나만의 ‘쥬뗌므 마카롱’ 모먼트를 재창조해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순간에 낭만적인 감성을 한층 더하기 위해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과도 손잡았다.

 

그녀가 작사⋅작곡한 샹송 '사랑, 바게트, 파리(L’Amour, Les Baguettes, Paris)’를 편곡해 소비자들이 챌린지 게시물 업로드 시 배경 음악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하겐다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프로필에 기재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다양한 일러스트 배경과 스티커로 나만의 ‘쥬뗌므 마카롱’ 모먼트를 만들고, 완성된 작품을 챌린지 음원과 함께 개인 SNS 채널에 게시하면 된다. 

 

하겐다즈 내부 심사를 통해 선발된 참여자에게는 리모와 여행 트렁크(에센셜 캐빈), 파라다이스 호텔 숙박권, 신모래 작가의 일러스트 작품 및 스테이셔너리 굿즈 세트, 하겐다즈 블루베리 마카롱 아이스크림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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