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필주 기자) 펄어비스가 프랑스 파리에서 자사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의 ‘아침의 나라’를 소개한다.
29일 펄어버시는 검은사막이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홍보관인 코리아하우스 콘텐츠존에 참가해 게임으로 전하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아침의 나라’ 영상을 통해 전 세계에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코리아하우스 콘텐츠존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대한체육회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홍보관으로 지난 25일부터 오는 8월 11일까지 열린다. 프랑스 파리의 상징인 에펱탑 파리 7구에 위치한 '메종 드 라 쉬미(Maison de la Chemie)'에서 문화, 관광, 음식, 예술 등 복합 문화 공간을 구성해 K-컬처를 홍보한다. 코리아하우스는 현재 우리나라 대표 선수단 지원 및 스포츠 외교의 거점으로 활용되는 곳이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검은사막 팬들은 물론 파리에 모인 스포츠팬들은 코리아하우스에 설치된 대형 LED를 통해 경회루, 경복궁, 광화문 등 한국의 아름다움이 담긴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며 "아울러 회사는 '아침의 나라' 후속 콘텐츠인 ‘아침의 나라 : 서울’을 준비하고 있다. 과거 육조거리, 경복궁, 경회루 등 현재 서울의 옛 모습 한양의 아름다운 풍경을 게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검은사막은 글로벌에서 인기 있는 K-게임 콘텐츠(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존)로 참가하게 됐다. 검은사막은 전세계 12개 언어로 5500만명 이상이 즐기고 있는 MMORPG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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