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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10월을 여는 프로모션 2종 초대

첫 구독 서비스 ‘Buddy Pass’ 론칭 및 세계 커피의 날 기념 이벤트 전개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스타벅스가 본격 가을을 알리는 10월을 맞아 2가지 프로모션을 마련하고 그 행사의 자리로 초대했다. 

 

창사 첫 구독 서비스인 ‘Buddy Pass’ 론칭과 함께 세계 커피의 날(10/1)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히며 소비자 발길 잡기에 나선 것. 

 

먼저 개점 25주년을 기념해 지난 1일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간 ‘Buddy Pass(버디 패스)’는 1,300만 멤버십 회원에게 특별한 이용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행사로, 

 

매일 이용할 수 있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을 비롯해 푸드 30% 할인,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최초의 구독 서비스다. 30일간 구독료는 9,900원으로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약 3개월간 시범 운영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매일 1장씩 발급되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은 오후 2시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 제조음료를 대상으로 적용 가능하다. POS 주문, 사이렌 오더, 딜리버스 등 모든 스타벅스 주문 방식에 사용할 수 있다. 

 

또 푸드 30% 할인 쿠폰은 한 달에 1장 제공되며,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 쿠폰(1장)과 온라인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2장)는 각각 최소 주문 금액 이용 시 무료배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해당 쿠폰들은 모두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과 중복 적용 가능하다. 

 

Buddy Pass는 스타벅스를 자주 애용하는 버디(단골손님) 고객일수록 체감할 수 있는 경제적 효과가 커진다는 것이 업체 측 소개다. 

 

예를 들어 평소 톨 사이즈 카페 라떼(5,000원)를 즐기는 고객이라면 구독 서비스 가입 시 1일 1회 30%(1,500원)를 할인 받아 일주일만 이용해도 구독료(9,900원) 이상의 혜택을 누리게 되는데 제조 음료와 푸드를 동반 구매하면 그 효과는 더욱 커진다는 설명이다.

 

스타벅스는 구독 서비스가 시범 운영되는 3개월 동안 구독 서비스 이용자가 얻는 실질적인 혜택을 분석하고 운영 지속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이어 스타벅스는 지난 1일 세계 커피의 날을 맞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오늘의 커피와 아이스커피 대상으로 구매 혜택 이벤트도 내놨다. 

 

오는 10월 5일까지 커피와 잘 어울리는 추천 디저트인 스타벅스 너티 쿠키, 돌체 핑거 초콜릿, 헤이즐넛 볼 초콜릿(밀크), 헤이즐넛 볼 초콜릿(모카) 등 4종 중 1개 이상을 오늘의 커피 또는 아이스 커피와 함께 구매하면 주문당 별 2개를 추가 증정한다.

 

앞서 지난 1일 세계 커피의 날에 제공한 오늘의 커피와 아이스커피는 고객 투표로 최종 선정된 원두인 하우스 블렌드로 추출했으며, 9월 12일부터 세계 커피의 날 기념 이벤트를 전개하면서 스타벅스 앱을 통해 하우스 블렌드, 케냐, 과테말라 안티구아, 베란다 블렌드 등 4개 원두를 후보로 고객 투표를 진행했으며 3만 7천여 명이 투표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진다. 

 

하우스 블렌드는 라틴 아메리카 지역의 원두를 혼합해 달콤한 카라멜과 너트향의 풍미와 함께 깔끔하고 균형 잡힌 맛이 특징이다. 미디엄 로스트로 중간 정도 무게감을 갖고 있으며 스타벅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원두 중 하나다.

 

한편, 세계 커피의 날은 매년 10월 1일로 커피를 전 세계에 알리고 커피에 관련된 다양한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국제커피기구(ICO)가 제정한 국제 기념일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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