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3 (금)

  • 맑음동두천 -1.9℃
  • 맑음강릉 1.2℃
  • 맑음서울 -0.1℃
  • 맑음대전 1.5℃
  • 맑음대구 1.9℃
  • 맑음울산 2.1℃
  • 맑음광주 3.2℃
  • 맑음부산 3.5℃
  • 맑음고창 1.5℃
  • 구름많음제주 7.4℃
  • 구름많음강화 -1.4℃
  • 맑음보은 0.0℃
  • 맑음금산 0.6℃
  • 구름조금강진군 3.3℃
  • 맑음경주시 1.7℃
  • 맑음거제 3.5℃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내가 잘나가!"..유통가 제품 판매량 홍보 열기 ‘후끈’

몰트 위스키 부터, 홀리데이 홀케이크, 치킨, 뷰티 클렌징폼까지...다양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식음료 뷰티업체를 중심으로 한 소비재기업들이 최근 잘나가는 자사 인기 제품의 판매량 공개를 통한 홍보전을 치열하게 전개하고 있다.  

 

31일 유통가에 따르면 다양한 유통기업들이 자사 인기 제품의 판매량을 공개하는 일종의 '뉴메릭마케팅' 열풍은 해를 거듭할수록 그 열기가 식을 줄 모르며 줄기차게 이어지고 있다.

 

수년전부터 적극 활용돼온 ‘뉴메릭(숫자)마케팅’은 브랜드나 제품에 고유의 숫자를 부여해 그 특성을 암시하거나, 또는 해당 제품의 판매량을 알리는 기법 등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이중 판매량 공개는 해당 제품이 소비자사이에서 인기라는 사실을 알림으로써 자연스런 제품 홍보는 물론, 그 제품을 몰랐던 소비자들에게는 호기심을 자극시켜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일석이조 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어 이를 도입하는 기업들도 끊임없이 늘어나는 추세다.

 

bhc “뿌링클 글로벌에서도 인기 최고...해외 7개국 누적 판매 90만개 돌파”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 bhc는 자사 인기 메뉴 ‘뿌링클’이 한국을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큰 호응을 얻으며 K-치킨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태국, 미국, 홍콩, 싱가포르, 캐나다, 대만 등 7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해외 누적 판매량이 90만 개를 넘어섰다는 것.  

 

해외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메뉴 중에서도 ‘뿌링클’은 모든 국가에서 판매 1위를 기록 중인데, 독창적인 맛의 트렌디한 치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특히 20~30대 고객층 사이에서 빠르게 입소문이 확산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일례로 미국 시장에서 ‘뿌링클’은 젊은 층과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뿌링클 샌드위치'는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잡았고 '뿌링 칩스'는 맛뿐 아니라 가성비 좋은 메뉴로 현지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 ‘발베니 12년 싱글 배럴’, 출시 한 달 만에 완판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는 ‘발베니 12년 싱글 배럴(The Balvenie 12 Year Old Single Barrel)’이 출시 한 달 만에 완판됐다고 27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발베니 12년 싱글 배럴은 최초로 위스키를 숙성하는 오크통을 의미하는 ‘퍼스트 필(First-fill)’ 버번 배럴에서 12년간 숙성한 원액으로 만들어졌다. 발베니의 몰트 마스터 켈시 맥케크니(Kelsey McKechnie)가 엄선한 최상급 버번 배럴에서 병입해, 발베니만의 전통적인 하우스 스타일을 완벽히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하나의 배럴에서 300병 이하로만 생산되는 발베니 12년 싱글 배럴은 높은 희소성과 독창성을 자랑한다. 각 제품에는 원액이 담겨 있던 배럴 번호와 병입된 순서를 알 수 있는 보틀 번호가 새겨져 있으며, 각기 다른 배럴에서 병입된 위스키는 미묘한 풍미의 차이를 선사해 발베니 애호가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안달로우 '천송이 클렌징폼', 롯데홈쇼핑서 30분만에 매진...2년 연속 완판

 

안달로우는 자사 스테디셀러 '천송이 클렌징폼'이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인기를 끌며 방송 30분 만에 준비한 물량이 완판되며, 2년 연속 완판 신화를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북미 내추럴 화장품 1위 브랜드 '안달로우 내추럴스'는 지난 28일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천송이 로즈버블액션 클렌징폼'의 홀리데이 시즌 한정 스페셜 생방송을 진행한 결과, 주문이 폭주하며 방송 30분 만에 준비된 수량 3만개가 모두 완판됐고, 10분 당 매출 2.2억을 돌파하는 경이로운 판매실적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이 제품은 정제수가 아닌 99.2%의 고순도 자연유래 성분으로 이뤄진 탄탄한 베이스를 사용했고, 알파인로즈 식물줄기세포와 로즈플렉스 성분 등 다양한 안달로우 블렌딩 테크놀로지를 통해 식물이 가진 힘을 온전하게 전달하는 안달로우의 전략제품이라고 강조했다.

 

투썸플레이스, 12월 ‘홀케이크’ 판매량 껑충!…창사 최대 기록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를 지향하는 투썸플레이스는 창사 이래 12월 '홀케이크' 판매에서 사상 최대 성과를 기록하며 홀리데이 시즌 디저트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한층 강화했다고 27일 밝혔다.

 

12월 1일부터 25일까지 '홀케이크'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증가했으며, 이를 환산하면 점포당 평균 약 870개의 '홀케이크'가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는 것. 

 

특히 크리스마스 이브와 당일인 12월 24일부터 25일까지는 전년 동기 대비 약 50% 증가한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1분당 평균 80개 이상의 '홀케이크'가 판매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다수의 매장에서 조기 완판 사례가 이어져 큰 화제를 모았다는 설명이다.

 

이 같은 성과를 올린 비결은 선제적인 마케팅 활동에 있다. 11월 초 대세 배우 고민시를 '스초생' 단독 모델로 발탁하고, '스초생은 겨울이 제철'이라는 주제로 대규모 광고 캠페인을 전개해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인지도를 크게 강화한 것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것이 업체 측 분석이다.

 

또한 개인의 가치와 개성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샤인 마이 윈터(Shine My Winter)'를 테마로 10종의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를 출시하며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켰고, 사전 예약 서비스와 모바일 교환권 선물하기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강조한 마케팅 전략도 판매 증가에 크게 기여했다고 강조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전문가 코너

더보기



[신년사] 을사년, 뱀의 지혜와 과감함으로 ‘위기’를 ‘기회’로
청룡의 해가 저물고 푸른 뱀의 해 ‘을사년’이 밝았다. 뱀은 상황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결정짓는 능력을 지닌 지혜로운 동물로 지혜와 기량, 부귀, 행운을 상징한다. 지난해 우리나라는 파동이 적잖은 탄핵정국이 있었고 경제지표들이 불안정했다. 하지만 지난해 세계경제는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2.6%(추정치)로 그다지 나쁘지 않은 모양새다. 코로나19 대확산 종료 후 회복세에 힘입어 세계 경제의 성장은 지극히 당연해 보인다. 올해에도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려는 세계 경제의 재균형 움직임으로 성장과 인플레이션이 정상적인 궤도를 벗어나지 않기를 기대한다. 세계 경제의 향방을 좌우하는 미국의 정권교체가 지구촌 전체에 큰 폭의 변화를 불러올 가능성이 높다. 특히 트럼프 2기 내각이 예고한 관세 정책이 현실화된다면, 세계 경제의 경기둔화세는 예상보다 더 심화될 것이다. 무역이 위축되면 각국의 수입물가 인상으로 인플레이션이 다시 대확산(Pandemic) 수준으로 심각해질 수 있다. 서아시아 분쟁이 장기화될 경우 국제유가와 물류불안에 따른 공급측면 인플레 요인이 가중될 것이다. 무엇보다 예측 가능성이 낮은 트럼프의 협상가 스타일의 정치 리더십은 미국을 포함한 지
[인터뷰] 이석정 前 세무사고시회장 “고시회, 세전포럼, 전국순회교육으로 한 단계 도약”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이석정 제26대 한국세무사고시회장이 2년간의 임기를 마치고 장보원 신임 회장에게 바통을 넘겼다. 2022년 임기를 시작하면서 ‘회원 중심, 행동하는 고시회’를 모토를 내걸었던 이석정 號(호)는 세무사로서 첫발을 내딛는 청년 회원의 고충을 덜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세무사전문분야포럼을 창설하고 개인의 전문성을 높이지 않으면 세무업계에서 생존할 수 없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던졌다. 또, 지방세무사고시회와의 연대를 강화하면서 전국순회교육을 차질 없이 진행했다. 이전부터 진행됐던 청년세무사학교도 꾸준히 이어가면서 창업 멘토링스쿨의 의미를 더욱 깊게 새기게 됐다. 이석정 전 한국세무사고시회장을 만나 2년 간의 임기를 되돌아봤다. Q. 지난 2년 간의 한국세무사고시회장의 임기를 돌아보면서 감회가 남다를 듯합니다. 소감 말씀해 주시죠. A. 2년이 너무 짧게 지나간 것 같습니다. ‘회원 중심! 행동하는 고시회’를 모토로 26대 고시회가 22년 11월에 닻을 올렸는데 어느덧 마무리했습니다. 전 임원이 합심하여 계획 및 실행하였고 많은 회원께서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주셔서 2년간 행복하게 지낸 것 같습니다. 물론 아쉬움도 많이 남습니다만, 27대가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