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카드 · 제2금융

신한카드, '신한PayFAN' 전면 개편해 오픈

전 금융사 입출금 및 지출 내역 결합, 고객 소비 생활 종합적 지원

(조세금융신문=곽호성 기자) 신한카드는 고객의 소비를 종합적 관리하고, 한 개의 앱으로 완결된 서비스와 고객 개개인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주기 위해 신한페이판을 전면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신한페이판은 가입고객 1200만명, 일평균 방문고객(DAU)이 100만명에 육박하는 서비스다. 월 이용금액만 9000억이 넘는다. 이번 신한페이판 개편의 최대 특징은 ‘토탈 소비관리’ 지원이다.

 

신한카드는 2018년 ‘타임라인’ 서비스를 도입, 월 3억 건의 승인데이터를 고객의 여정에 따라 실시간 배치해 소비를 분석하고 추가적 혜택을 제공해 왔다.

 

여기에 ‘토탈 소비관리’를 도입해 저축은행을 포함한 전체 은행 계좌 입출금부터 증권사 거래내역 및 전 카드사 이용내역까지 자동 알고리즘으로 지출 내역을 분석하고, 이를 시각화(Data Visualization)한 소비 리포트를 제공해 고객이 합리적으로 소비하도록 돕는다는 전략이다.

 

신한카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미래 금융환경에서 정교화된 소비관리는 ‘고객 중심의 종합자산관리’의 시작이라고 보고 있다.

 

이번 개편의 또 다른 특징은 결제뿐만 아니라 고객서비스(CS)와 개인화된 혜택 강화를 통해 디지털 경험의 완결성을 높였다는 점이다.

 

명세서 및 결제 내역 조회, 한도 관리, 포인트 조회·사용 등 고객이 많이 찾는 서비스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 신한카드 내 모든 앱과의 연결을 통해 원스탑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게 했다.
 
또 한도 상향, 일시불 할부전환 등 고객에게 필요한 혜택이 자연스럽게 노출되게 했다. 타임라인 등을 통한 개인화된 혜택 제공 등 마케팅 허브 기능도 확대됐다.

 

챗봇 2.0 오픈 및 더 강화된 검색 서비스 등 이번 신한페이판 개편을 통해 대고객 서비스의 90% 이상을 처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 신한카드는 이런 역량을 바탕으로 최근의 코로나19에 따른 콜센터 등 고객상담 채널 운영의 어려움을 신한페이판 등의 디지털 채널이 상당히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혁신금융서비스와 글로벌 플랫폼 이용 편의성도 높아졌다.

 

신한페이판에서 제공하고 있는 소액투자, 마이송금과 6월말에 나올 예정인 월세 카드납부 등 신한카드의 혁신적 서비스와 아마존, 페이팔 등 글로벌 기업 서비스들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단순하고 쉬운 사용 구조로 바꿨다.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받을 수 있도록 디자인과 UX・UI(User Experience・User Interface)도 새로 구현했다. 이런 개편 취지는 신한페이판의 BI(Brand Identity)에도 반영돼 고객을 가장 잘 이해하고 혁신적 변화를 상징하는 새 BI가 적용됐다.

 

한편 이번 개편된 신한페이판은 안드로이드의 경우 17일부터 순차적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아이폰 iOS버전은 일주일 안으로 앱스토어에 나올 예정이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장은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경영 전략과 궤를 같이하여 이달 초 반응형 홈페이지 개편에 이어 금번 신한페이판에 이르기까지 혁신성을 중심으로 전면 개편되었다”며 “마이데이터  · 마이페이먼트 등 변화하는 시대에서 신한페이판이 넘버원 결제 플랫폼에서 생활금융 종합플랫폼으로 진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너

전문가 코너

더보기



[인터뷰] 임채수 서울지방세무사회장 권역별 회원 교육에 초점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임채수 서울지방세무사회장은 지난해 6월 총회 선임으로 회장직을 맡은 후 이제 취임 1주년을 눈앞에 두고 있다. 임 회장은 회원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지방회의 가장 큰 역할이라면서 서울 전역을 권역별로 구분해 인근 지역세무사회를 묶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회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 6월에 치러질 서울지방세무사회장 선거 이전에 관련 규정 개정으로 임기를 조정해 본회인 한국세무사회는 물론 다른 모든 지방세무사회와 임기를 맞춰야 한다는 견해도 밝혔다. 물론 임원의 임기 조정을 위해서는 규정 개정이 우선되어야 하지만, 임기 조정이라는 입장을 구체적으로 밝히는 것은 처음이라 주목받고 있다. 임채수 회장을 만나 지난 임기 중의 성과와 함께 앞으로 서울지방세무사회가 나아갈 길에 대해 들어봤다. Q. 회장님께서 국세청과 세무사로서의 길을 걸어오셨고 지난 1년 동안 서울지방세무사회장으로서 활약하셨는데 지금까지 삶의 여정을 소개해 주시죠. A. 저는 1957년에 경남의 작은 시골 마을에서 8남매 중 여섯째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대부분 그랬듯이 저도 가난한 집에서 자랐습니다. 그때의 배고픈 기억에 지금도 밥을 남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