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홍채린 기자) bhc치킨은 지난달 6일 출시된 ‘맵소킹’ 시리즈의 출시 후 한 달 누적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20만 개를 돌파했다고 8일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의 ‘맵소킹’ 시리즈가 큰 인기를 끌며 bhc치킨의 신메뉴 돌풍을 이어나가고 있다.
‘맵소킹’ 시리즈는 중독성이 강한 새로운 매운맛 치킨이다. SNS를 통한 입소문을 타고 매출이 상승곡선을 보이기 시작해 출시 한 달 만에 bhc치킨 매운맛 메뉴 중 1위로 올라서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지난 7월 출시된 ‘골드킹 순살’이 순살 메뉴 2위에 오른 데 이어, 매운맛 치킨에서도 맵소킹 시리즈가 호평을 받으며 빠르게 시장에 안착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양념맵소킹’과 ‘뿌링맵소킹’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는데, 뿌링맵소킹을 더 인기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뿌링맵소킹'은 유령 고추라고 불리는 인도 고추 '부트 졸로키아'를 주원료로 한다. 매운맛이 강한데다 치즈와 스모크 향이 더해져 매운맛을 좋아하는 젋은 층 위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함께 제공되는 ‘맵소사 소스’가 색다른 매운맛을 선사하고 치밥, 치면 등 자신만의 개성 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어 더욱 인기다.
‘양념맵소킹’도 고추장과 청양고추, 홍고추 등 다양한 매운맛과 훈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치킨이다. 스모크 향이 나는 특제 소스를 입혀 화끈한게 일품이고 bhc치킨 중 가장 매운맛 치킨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몰이 중이다.
bhc치킨 관계자는 “맵소킹을 드신 분들의 대부분 첫 반응은 정말 매운데 맛있다라는 것이다. 또한 맛있게 매운 덕에 스트레스가 많이 풀리는 것 같다는 말씀도 많이 하신다”라며 “요즘같이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새로운 매운맛으로 평가받고 있는 맵소킹과 함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며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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