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갸름하면서도 탄력 있는 얼굴은 많은 여성들의 선망의 대상이다. 처지거나 주름진 곳 없이 매끄러운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들을 한다. 하지만 세월이 지날수록 어찌할 수 없는 노화현상으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살이 축 처져 이중턱이나 심부볼로 인해 심술 맞고 나이 들어 보이게 된다.
최근에는 이미 늘어진 피부 개선을 위해 인모드 리프팅과 같은 시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인모드 리프팅은 멀티폴라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진피층과 지방 세포 막에 심부열을 전달하여 안전하게 지방세포를 파괴하고 이 과정에서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등이 생성돼 피부 본연의 상태가 건강해진다.
인모드 리프팅에는 미니 FX(Mini Fx)와 포마 FX(Forma Fx) 두가지 모드를 갖추고 있다. 그 중 미니 FX모드는 치료 부위에 진공, 양극성 고주파 바이오폴라 RF 열에너지를 피부 깊숙한 SMA층과 지방세포막에 균일하게 전달하여, 지방세포를 사멸시켜 처진 볼살과 심부볼 및 이중턱 등 지방이 잘 빠지지 않는 국소부위의 지방세포를 감소시켜 지방흡입보다 고르고 균일하게 지방이 제거되며 리프팅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포마 FX 모드는 피부 표면을 43도까지 올려 진피층인 약 5mm 깊이에서부터 콜라겐 리모델링을 시작한다. 피부 진피를 구성하고 있는 콜라겐, 엘라스틴 등이 재생될 수 있는 최적의 온도를 구현해 잔주름과 피부톤, 피부결을 한층 깨끗하게 만들어 진피층에 심부열을 전달해 콜라겐을 생성시켜 피부를 보다 탄력있게 개선하고 싶은 경우엔 포마 FX모드를 사용한다.
인모드 리프팅은 수술 없이 지방세포를 제거함은 물론 주름 및 탄력 개선,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리프팅 레이저이며, 시술 후 통증이나 멍 등의 부작용이 적어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어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도 부담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인모드 리프팅은 온도를 실시간으로 체크하는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 화상이나 물집, 통증 등을 걱정하지 않고 안전하게 시술 가능하며, 일반 리프팅 레이저와 달리 지방세포도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시술 강도와 주기를 잘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가격이나 이벤트 등에 현혹되어 시술을 선택하기 보다는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리프팅 레이저를 선택하도록 한다.
글: 논현피부과 샤인의원 홍현표 원장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