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엔씨소프트, 추석 맞아 이벤트 진행… PC 4종·모바일 7종 게임 이벤트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엔씨소프트가 추석을 맞이해 게임 내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NC) 게임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는 한가위 기념 이벤트에 참여하고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다.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는 9월 21일까지 추석 맞이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는 추석 전용 ‘한복’ 변신을 받을 수 있고, 리니지를 플레이하면 12분 마다 ‘송편’ 아이템을 획득한다. ‘송편’을 사용하면 ‘경험치 보너스’, ‘대미지 리덕션’ 등의 효과를 얻는다. 이용자는 각 마을의 ‘4대 수호성’을 통해 ‘드래곤의 정기’를 구매할 수 있다. ‘드래곤의 정기’를 소지하면 경험치 보너스 효과를 받는다. ‘드래곤의 정기’를 재료로 추가 경험치 획득 효과(19%)를 받는 ‘할파스 정기’도 제작 가능하다. 이 밖에도 ’숨겨진 사냥터’ 이용 시간 추가, ‘한가위 깜짝 퀴즈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리니지2’는 본서버에서 9월 28일까지 ‘오크 제사장의 의뢰’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NPC ‘히나’를 통해 오크 마을 이벤트 지역에서 이벤트 레이드에 참여하고 ‘풍등 소환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다. 각성서버는 ‘소원을 이뤄주는 돌!’ 이벤트를 14일까지 실시한다. 지정된 사냥터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소원석’을 모으면, NPC ‘달탱이’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추석 깜짝 퀴즈’ 이벤트는 전 서버 공통으로 12일까지 열린다.

 

▲’아이온’은 9월 21일까지 클래식 서버에서 ‘한가위에 찾아온 흑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흑호의 송곳니’를 조립하여 ‘포효하는 흑호 무기 선택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획득한 ‘머리 장식’과 ‘비단’을 조립 시 ‘한가위 머리 장식/의상 선택 상자’를 얻는다. 라이브 서버는 ‘한가위의 달콤한 꿀송편’ 이벤트를 실시한다. 획득한 ‘꿀송편’을 NPC를 통해 한복 외형, 머리 장식 등과 교환 가능하다. 꿀송편과 ‘보름달의 기운’을 조립하면 다양한 보상이 담긴 ‘화려한 송편 바구니’를 얻을 수 있다. 전 서버의 대도시에서는 한가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배경도 만나볼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은 9월 14일까지 '감 익은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소울 피에스타' 미션에 참여하면, 획득한 점수에 따라 △2022 추석 의상 '홍시 의상 세트' △'추석 선물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리니지M’은 9월 14일까지 추석 이벤트 던전 ‘풍요로운 토끼 왕국’을 연다. 이용자는 사냥터의 ‘토끼’ 몬스터를 처치해 일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얻은 ‘토끼 왕국 상자 (이벤트)’를 열면 ‘토끼 소녀’ 변신, ‘맘보 토끼’ 마법인형 등을 획득한다. 모든 이용자는 ‘추석 기념 특별 푸시’로 ‘추석 선물 세트’를 받는다. ‘추석 선물 세트’를 열면 △‘호칭’ 효과로 체력과 ‘PvE 대미지 리덕션’이 증가하는 ‘보름달 펜던트’ △‘추석 코인 보따리’ 3개 △경험치와 ‘아인하사드의 축복’을 획득하는 ‘추석 송편’ 5개를 받는다.

 

▲’리니지2M’에서는 9월 21일까지 이벤트 던전 ‘풍요의 달토끼 마을 축제’가 열린다. 해당 던전에서 다량의 경험치를 획득하고, 럭키 몬스터를 처치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마을에 위치한 ‘풍요의 절구 달토끼 동상’을 통해 추가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추석 연휴인 9월 9일부터 9월 12 일까지 4일 간 우편을 통해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한 보상을 지급하는 ‘풍성한 한가위 특별 선물’ 이벤트가 열린다. 이외에도 ‘풍요의 한가위 선물 꾸러미, 한가위 패스, 달토끼 마을의 선물’ 등 다양한 콘텐츠 및 보상이 준비되어 있다.

 

▲’리니지W’는 21일까지 ‘몽환의 섬의 보름달 호랑이’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몽환의 섬’ 던전에서 ‘보름달 호랑이’를 처치해 이벤트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재화는 영웅 등급의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신규 월드 ‘파푸리온’ 이용자는 마일리지 상점에서 ‘대보름달’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아이템을 사용하면 경험치 보너스 등 성장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받는다. 모든 리니지W 이용자는 13일까지 매일 2회 ‘힘을 잃은 시간 충전석’을 푸시(Push)로 얻는다. 해당 아이템은 다양한 던전(오만의 탑, 몽환의 낙원, 공허의 균열, 버림받은 자들의 땅 등) 충전석으로 제작 가능하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9월 21일까지 이벤트 던전 '풍년의 반달호수'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시 높은 경험치를 비롯해 금화, 만두 소울, 추석 기념 신규 의상 '달빛' 등을 얻을 수 있다. ‘2022 추석 복주머니’ 이벤트도 열린다. 이용자는 9일부터 4일간 매일 2회 푸시로 지급되는 복주머니를 모아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보스가 풍년’ 이벤트는 9일부터 1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오후 9시 30분 ‘반달호수’ 지역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공략할 수 있다.

 

▲’트릭스터M’은 9월 21일까지 ‘풍요로운 한가위 축제!’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매일 ‘별희의 한가위 선물 박스 II’를 구매해 ‘꿀 송편, 별희의 한가위 선택 박스, 보름달 주화’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보름달 주화는 ‘윷놀이 세트’로 제작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하거나 기간제 아카데미에 등록해 각종 버프를 얻을 수 있다. 한가위 기념 출석 보상으로 매일 ‘돌격 수호대의 상급 패션 소환(10회)'와 누적 출석일에 따라 영웅 설계도 조각을 얻을 수 있다.

 

▲’프로야구 H3’는 9월 21일까지 ‘추석 패치’ 5종을 모아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데일리 서포트, 컬렉션 챌린지, 도전과제, 푸시 보상 등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통해 추석 패치를 획득하면 ‘레전드 징표, 타이틀홀더 징표, S급 장비, S급 스킬 블록팩, 태생 A급 특수능력 팩’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프로야구 H2’는 9월 28일까지 ‘2022 H2 한가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한가위 티켓을 모아 ‘레전드 특화훈련 리셋권, EX 특수능력 위시팩’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벤트 업적 및 선수 컬렉션을 통해 추석 아이템 3종(달토끼, 대보름달, 깨송편)을 모으면 ‘레전드 위시팩, 마스터 위시팩’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외에도 추석 기념 푸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 야구 또는 추석 관련 스크린샷을 게시판에 등록하는 인증 이벤트, 챌린지 미니게임 및 매니지먼트에 버프가 추가되는 이벤트 등이 열린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배너

전문가 코너

더보기



[인터뷰] 임채수 서울지방세무사회장 권역별 회원 교육에 초점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임채수 서울지방세무사회장은 지난해 6월 총회 선임으로 회장직을 맡은 후 이제 취임 1주년을 눈앞에 두고 있다. 임 회장은 회원에게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지방회의 가장 큰 역할이라면서 서울 전역을 권역별로 구분해 인근 지역세무사회를 묶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회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 6월에 치러질 서울지방세무사회장 선거 이전에 관련 규정 개정으로 임기를 조정해 본회인 한국세무사회는 물론 다른 모든 지방세무사회와 임기를 맞춰야 한다는 견해도 밝혔다. 물론 임원의 임기 조정을 위해서는 규정 개정이 우선되어야 하지만, 임기 조정이라는 입장을 구체적으로 밝히는 것은 처음이라 주목받고 있다. 임채수 회장을 만나 지난 임기 중의 성과와 함께 앞으로 서울지방세무사회가 나아갈 길에 대해 들어봤다. Q. 회장님께서 국세청과 세무사로서의 길을 걸어오셨고 지난 1년 동안 서울지방세무사회장으로서 활약하셨는데 지금까지 삶의 여정을 소개해 주시죠. A. 저는 1957년에 경남의 작은 시골 마을에서 8남매 중 여섯째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에는 대부분 그랬듯이 저도 가난한 집에서 자랐습니다. 그때의 배고픈 기억에 지금도 밥을 남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