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가성비와 휴대성을 중시하는 ‘쁘띠 뷰티족’이 늘며 본품 대비 용량을 줄인 ‘미니 뷰티템’이 주목을 받고 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 전언에 따르면 자사가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쁘띠 뷰티족’ 증가에 따라 소용량 화장품 거래액이 최대 4배 이상 증가했다고 최근 밝힌 것.
10월 자사의 소용량 뷰티 상품 수는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까이(185%) 늘었다. 소용량 화장품 하면 스킨케어 상품 위주로 구성된 여행용 키트를 떠올렸던 과거와 달리, 색조부터 베이스 메이크업까지 카테고리 범위가 대폭 확장됨에 따라 발 빠르게 ‘미니 뷰티템’ 라인업을 강화했다는 것.
휴대성이 좋아 수정 화장에 용이한 상품 위주로 판매 성과가 돋보였는데, 10월 ‘어바웃톤 스킨 레이어 커버 핏 컨실러’의 에이블리 내 거래액은 전월 대비 4배 이상(306%) 증가했다.
또 ‘에스쁘아’가 에이블리 유저 니즈에 맞춰 단독 라인업 ‘온리 에이블리(ONLY ABLY)’로 출시한 ‘비글로우 볼륨 미니 쿠션’은 론칭과 동시에 뷰티 전체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딘토 블러글로이 미니 틴트’, ‘스킨푸드 피치뽀송 멀티 피니시 파우더’, ‘바닐라코 프라임 프라이머 세팅 픽서 50ml’ 등 다양한 소용량 상품이 단기간 1천 개 이상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에 더해 ‘미니 뷰티템’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기획 세트도 인기를 끌었다. 10월 ‘투쿨포스쿨 픽싱 듀 쿠션+미니 선 쿠션’ 상품 판매량은 전월 동기 대비 77% 늘었으며,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 크림+미니어처 3종’ 구성 상품은 70% 판매량이 증가했다.
색조 품목에서는 ‘투쿨포스쿨 듀 블러리 틴트+미니 틴트’ 판매량이 50% 뛰었다.
이에 대해 에이블리는 뷰티 고관여 소비자가 다수 포진한 점을 성과 원동력으로 분석했다. 10월 에이블리 뷰티 거래액 중 1020 잘파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66%로 나타났다.
잘파세대는 새롭고 다양한 옵션, 브랜드 화장품을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 보는 경험을 중시하는데, 뷰티업계 대표적인 고관여 소비층으로 통한다. 이들이 에이블리의 탄탄한 상품력을 통해 원하는 화장품을 용량 부담 없이 구매하며 거래액 성장을 이끌었다고 덧붙였다.
이에 더해 뷰티도 ‘가성비’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본품 대비 저렴한 가격에 무료 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에이블리 뷰티 관계자는 “피부 타입, 톤, 컬러뿐 아니라 용량 역시 화장품 구매를 결정하는 주요 요인으로 자리 잡음에 따라 이 같은 소비자 니즈를 빠르게 캐치해 다양한 소용량 뷰티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점점 더 세분되는 뷰티 취향에 맞춰 차별화 요소와 희소성이 담긴 에이블리만의 뷰티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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