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유린 기자) 한화생명이 10일 여의도 63빌딩에서 권혁웅·이경근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AI 전략을 공유하는 사내 행사 ‘AI DAYS 2025(Shaping the Future with AI & LIFEPLUS)’를 열었다.
한화생명은 이번 행사에서 ▲보험 본업 프로세스 중심 AI 서비스 혁신 ▲금융을 넘어 생활 전반에 가치를 더하는 서비스 개발 ▲임직원 AI 이해도·활용 능력 제고를 통해 금융 AI 리더십 공고 등 세 가지 전략 방향을 제시했다.
행사에서는 글로벌 고객과 설계사 소통을 지원하는 ‘AI 번역 서비스’ 와 데이터 기반 최적의 보험플랜을 제공하는 ‘가입설계 AI Agent’가 가장 기대되는 서비스로 선정됐다. 두 서비스는 올해 하반기 시범 운영을 거쳐 본격 적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행사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고객이 실제 이용하는 다양한 AI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권혁웅 한화생명 대표이사는 “한화생명은 보험을 넘어 고객의 전 생애를 아우르는 라이프솔루션 파트너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AI는 이를 가능하게 하는 핵심 동력으로 고객 개개인에게 꼭 맞는 맞춤형 금융과 생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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