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방영석 기자) 판매자회사 설립 계획을 밝힌 이후 노동조합의 즉각적인 반발에 직면한 한화생명이 인위적인 구조조정이 없을 것이라며 내부 조직원 다독이기에 나섰다.
여승주 한화생명 사장은 최근 회사 영업조직을 떼어내 판매전문 자회사를 만들기로 한 것과 관련해 24일 "인력 구조조정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내년 4월 판매전문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칭)를 출범할 예정이다. 영업 전문성을 확보해 경쟁력을 높이려는 것으로, 국내 '빅3' 보험사 중 처음으로 시도하는 방식이다.
노조는 즉각 반발하고 나섰다. 현재 한화생명 노조는 사측이 보험대리점(GA) 설립을 강행하면 총력투쟁도 불사하겠다는 주장을 굽히지 않고 있다.
실제로 판매자회사 설립 소식이 알려지자 정규 영업조직 인력 1400명이 포함된 한화생명 노조는 18일 오후 2시 한화금융센터 앞 여의도63스퀘어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한화생명 물적분할 저지를 위한 총력 투쟁을 불사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한화생명에 따르면 여 사장은 이날 사내방송에서 "기존 임직원 신분 보장, 급여, 복리후생 제도는 현재와 변함없이 지속하거나 오히려 나아질 것"이라고 밝힌 셈이다.
여 사장은 이날 "인력축소는 애초에 고려 대상이 아니며 오히려 인력을 늘려야 하는 상황이 올 것"이라며 "(자회사 설립 결정 과정에) 직원들과 소통이 다소 미흡했던 건 사실이나, 이사회에서 의결된 만큼 임직원과 노동조합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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