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신한은행이 생활용품 사업자 ‘다이소’와 손을 잡았다.
신한은행은 15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본점에서 ㈜아성다이소와 ‘디지털 생활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계좌기반 다이소-SOL(쏠) Pay 출시 ▲고객 편의를 위한 디지털 채널 연계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상품 개발 ▲옴니 채널 서비스를 통한 시너지 창출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나가기로 했다.
이번 제휴는 멤버십 포인트 교환과 특화 카드 출시 등 기존 금융과 유통사의 제휴 사업과 달리 신한 쏠(SOL)과 다이소 멤버십 앱의 연결과 확장을 통한 차별화된 디지털 생활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한다.
우선 양사는 협약의 첫번째 결과물로 12월 중 계좌기반 결제 프로세스인 ‘다이소-SOL Pay’를 개발한다. 다이소 멤버십 앱 리뉴얼 시점에 맞춰 출시할 예정이며 신한은행은 QR코드 생성, 정산시스템 구축 등 결제 프로세스 개발을 맡는다.
신한은행은 “다이소 멤버십 리뉴얼과 SOL(쏠) Pay 출시를 시작으로 양사 공동 프로모션 등 고객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며 “양사의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금융과 유통이 결합된 디지털 생활플랫폼을 구축해 고객의 편의와 혜택을 증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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