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 KB국민카드의 한글 브랜드 카드가 지난 5일 발급 좌수 100만 좌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지 11개월 만이다.
이 카드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라이프스타일별 세분화카드 ‘KB훈민정음 카드’를 필두로, 올 들어 연이어 선보인 한글 시리즈 체크카드 ‘KB훈민정음 체크카드’와 통합형 카드 ‘KB국민 가온누리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KB국민카드는 한글 브랜드 카드가 단기간에 100만 좌를 돌파하며 인기몰이 할 수 있었던 주요 요인으로 ▲상품 라인업 다양화를 통한 고객 선택권 제고 ▲고객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혜택 제공 ▲한글 상품명 사용에 따른 고객들의 높은 관심 등을 꼽았다.
발급된 카드 중 신용카드는 40%, 체크카드는 60%를 차지했으며,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는 다양해진 상품 혜택과 함께 연말 소득공제 혜택의 영행으로 체크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진 결과”라고 말했다.
성별에 따른 특징으로 체크카드는 남성이 51%를 차지해 여성 고객 대비 소폭 높았으며, 신용카드의 경우 여성 고객 비중이 58%로 남성보다 월등히 높았다.
이해정 KB국민카드 상품기획부장은 “한글 브랜드 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은 고객 입장에서 보다 편리하고 이로운 카드 생활이 가능하도록 노력했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연내 올림 및 플래티늄 등급 상품과 가온누리 체크카드 상품도 추가로 선 보여 고객들의 카드 생활에 보다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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