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곽호성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0일 ‘2020 우리금융그룹 경영전략회의’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손태승 회장은 이날 ‘고객 신뢰 1등 금융그룹’의 면모를 되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리금융그룹은 경영전략회의에서 ‘동행경영(同行經營) 선포식’도 열었다. 그룹사 전체 임직원들이 고객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자는 뜻을 담은 결의 다짐 시간을 가졌다. 특히 UN책임은행 원칙에 가입하는 서명식도 진행했다.
또 우리금융그룹은 올해 7대 경영전략으로 ▲ 고객중심 영업 혁신 ▲ 리스크관리/내부통제 혁신 ▲ 지속성장 동력 강화 ▲ 사업포트폴리오 강화 ▲ 디지털 혁신 선도 ▲ 글로벌 사업 레벨업(Level-up) ▲ 우리 투게더(Woori Together) 시너지 확대를 내놓았다.
우리금융그룹은 경기 하락 속에서도 그룹 리빌딩(Rebuilding)을 완성할 향후 2~3년이 우리금융그룹의 승부처라고 분석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2020년 경영목표 ‘고객신뢰와 혁신으로 1등 종합금융그룹 달성’을 위해서는 전 임직원이 진심으로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진심진력(眞心盡力)의 마음가짐이 필요하다”며 “올 한해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의미하는‘딥 체인지(Deep Change)’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손 회장은 “금융회사가 존립할 수 있는 최고의 가치는 신뢰이며, 올해‘고객의 신뢰’,‘직원 간 신뢰’,‘시장의 신뢰’등 3대 신뢰를 회복하는 것은 경영목표 못지 않게 우리금융그룹의 지상 과제”라며 “신뢰 회복을 위해 그룹사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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