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홍채린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라이브커머스' 흥행에 힘입어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가 예능형 라방 ‘장사의 신동’ 흥행에 힘입어, 라이브커머스 강화에 나선다. ‘장사의 신동’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장사의 신동_신의 손’을 새롭게 추가하여 방송을 월 4회로 확대 편성한다.
장사의 신동은 지난 5월 첫 선을 보인 이베이코리아의 실시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로, CJ ENM과 협업해 예능 요소를 가미한 신개념 프로그램이다. 시작과 동시에 매회 대박행진을 이어가는 등 역대급 기록을 세우고 있다.
현재까지 ‘LG 오브제컬렉션’, ‘LF 헤지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삼성전자 비스포크’를 판매했고, 4번의 방송을 통해 총 19억6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다. 실시간 누적 시청자수만 89만1천명에 달한다.
특히 가장 최근에 진행한 삼성전자 라이브커머스의 경우, 실시간 라이브방송 조회수가 55만 뷰를 넘기며 역대 장사의 신동 중 최대 기록을 달성했다.
이 같은 호응에 힘입어, 이베이코리아는 이달부터 방송 횟수를 월 4회로 확대 편성한다. 4회 중 2회는 슈퍼주니어 신동이 출연하는 기존 포맷의 ‘장사의 신동’을, 나머지 2회는 그동안 장사의 신동을 함께 진행했던 쇼호스트 이준호가 메인 MC를 맡은 ‘장사의 신동_신의손’으로 구성한다.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마케팅실 유두호실장은 "단 4회만으로 역대급 실적을 기록한 ‘장사의 신동’의 편수를 확대해 달라는 브랜드사 및 고객 요청에 따라 스핀오프 방송을 신규 오픈해 라이브커머스를 강화하고자 한다" 며 "현재 대형 브랜드사에서 라이브커머스 협업을 제안하고 있어, 앞으로 장사의 신동을 통해 획기적인 신제품과 인기상품을 파격적인 혜택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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