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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걸음 기부로 취약계층 방한 물품 지원

3만 명의 걸음 기부로 조성한 1천만 원 전액 아름다운 가게 기부
기후위기 취약계층 100가구의 겨울나기 위한 방한 물품으로 쓰일 예정

 

(조세금융신문=홍채린 기자) 롯데면세점이 ‘Duty4Earth(듀티포어쓰) 걸음기부 캠페인’으로 마련한 기부금을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6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위한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기부금은 총 1천만 원으로 롯데면세점이 에너지 절약과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한 걸음 기부 캠페인을 통해 마련했다.

 

‘Duty4Earth 걸음기부 캠페인’은 롯데면세점의 친환경 경영 슬로건인 ‘Duty4Earth’의 의미를 담아 11월 한 달간 진행한 참여형 기부 챌린지다. 참가자의 누적 걸음 수가 10억 보를 달성하면 롯데면세점이 1천만 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캠페인은 롯데면세점 임직원과 고객 약 3만 명의 적극적인 참여로 당초 목표의 2배인 20억 보의 걸음 기부가 모이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기부금은 방한용품, 식료품, 영양제로 구성한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로 제작하여 서울, 인천, 부산, 제주 등 롯데면세점 영업점이 위치한 지역의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기후위기 취약계층 100가구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6월에도 롯데면세점은 임직원의 물품 기부로 진행한 ‘에코 플리마켓’ 수익금 전액을 폭염에 취약한 폐지수집 어르신 및 이주 노동자들을 위해 기부하는 등 지속적으로 임직원들과 함께 환경보호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걸음 기부로 온기를 나눠준 3만 명의 따듯한 마음이 기후위기 취약계층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환경과 이웃을 생각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2020년부터 'LDF Impact'라는 CSR 슬로건을 제정하고 ▲지역상생, ▲환경, ▲여성 3가지 방향성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역 골목상권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치어럽스’, 스마트영수증 및 태양광발전설비 도입, 다문화여성을 위한 ‘mom(맘)편한 힐링타임’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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