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BNK부산은행은 지난 30일 본점에서 여행사 하나투어와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대면 제휴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은행은 하나투어와 함께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 서비스와 하나투어 ‘코브랜드(Co-brand)’ 연계 서비스 운영 ▲비대면 제휴마케팅 활성화 ▲제휴사업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창출 모델 발굴 ▲기타 공동마케팅 추진 등 협력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특히 부산은행은 모바일뱅킹 ‘라이프’에 추가될 ‘코브랜드’ 서비스를 통해 하나투어의 여행상품 조회는 물론, 예약 및 결제까지 할 수 있으며 그 외 다양한 추가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정영준 부산은행 고객지원그룹장은 “코로나 엔데믹에 발맞춰 고객의 여행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국내 최대 여행사 하나투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뱅킹 ‘라이프’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모바일뱅킹의 ‘생활금융플랫폼’ 라이프 서비스를 통해 문화·공연, 야구, 꽃배달, 미니보험 서비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