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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 산업

더존비즈온-메가존클라우드, ‘Amaranth 10 파트너십’ MOU 체결

플랫폼 개발과 구축, 유지보수 및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
고객 기반 확충 위한 공동의 목표 설정할 계획

 

(조세금융신문=권영지 기자) 더존비즈온과 메가존클라우드가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 'Amaranth 10(아마란스텐)' 서비스 사업화와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손잡았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9일 서울 중구 더존을지타워에서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 조원우)와 이러한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 간 Amaranth 10 파트너십 강화 및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기업용 솔루션 분야 선도기업으로 쌓아온 더존비즈온의 ICT 역량과 국내 1위 클라우드 관리기업인 메가존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시장 이해력을 결합해 전 산업계의 높은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한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양사는 Amaranth 10 파트너십에 필요한 개발과 구축, 유지보수 및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은 물론, 고객 기반 확충을 위한 공동의 목표를 설정할 계획이다. 추후 메가존클라우드 고객사 대상의 특화 프로그램 및 글로벌 진출까지 순차적으로 착수해 나갈 방침이다.

 

더존비즈온의 Amaranth 10을 메가존클라우드 인프라와 패키지 형태로 구성해 구글 클라우드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등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강력한 협업 시너지를 발휘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Amaranth 10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서비스형 인프라(IaaS) 모두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으로서의 강력한 역할을 입증할 수 있게 됐다.

 

Amaranth 10의 글로벌 진출도 가시화할 것으로 보인다. 더존비즈온은 메가존클라우드가 보유한 글로벌 영업 채널을 활용해 해외 시장을 공략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한 Amaranth 10 다국어 버전 출시 및 본격적인 현지화 작업을 거쳐 점진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역시 Amaranth 10을 킬러 콘텐츠로 활용, 글로벌 다채널에서 신규 영업 기회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외 네트워크 연계를 통해 Amaranth 10 고객 기반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전망이다.

 

지용구 더존비즈온 솔루션사업부문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더존비즈온의 Amaranth 10이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나아가 양사가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적극 활용한 공동 사업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다양한 고객 경험을 전 세계에 폭넓게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원우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더존비즈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들에게 우수한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메가존클라우드의 역량을 집중하고, 효율적인 기업 운영과 새로운 직원 경험 등 기업의 전방위적인 디지털 요구에 대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Amaranth 10은 기업 업무에 필수적인 ERP, 그룹웨어, 문서관리 기능의 융합을 통해 탄생한 올인원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지난해 출시 이후 외부 서비스, 비즈니스와 융합하고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를 이뤄가고 있다. 최신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와 기술인 쿠버네티스를 적용했다는 점은 독보적인 경쟁력이다. 쿠버네티스 기반 클라우드 SaaS 환경과 구축형 패키지 제품에 동시에 제공하는 솔루션은 Amaranth 10이 최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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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우일의 세상 돋보기] 전두환 정권 때 저질러진 최악의 통폐합시나리오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영화 서울의 봄과 고 전두환 대통령의 유해가 국민들의 냉대 속에 안식처를 못 찾고 방황하는 가운데 필자에게는 80년 전두환 정권이 저질러놓은 최악의 산업통폐합조치 시나리오가 생각난다. 우리나라는 법정주의다. 무슨 조치이든 정권이 시행하려는 조치는 법적근거를 구비하여야 함에도 이 산업통폐합조치는 사업에 무지한 몇 사람의 군인 머리에서 나온 임시조치에 불과할 뿐인데도 국가 전반적으로 엄청난 회오리를 몰아쳤던 것이다. 결과적으로 코미디같은 최악의 시나리오라 부르고 싶다. 필자는 당시 대우그룹기획조정실에 근무했기에 그 어이없는 현실을 직접 체험했다. 어느 날 고 김우중 회장은 필자를 불러 사흘 후 현대그룹 고 정주영 회장과 함께 최고 국보위위원장인 전두환을 독대하는 자리에 의사결정을 통보할 모종의 전략적 검토를 지시했다. 이것은 대우그룹과 현대그룹이 동시에 소유한 중공업과 자동차의 이원화된 산업을 일원화하는 산업통폐합조치였다. 대우는 대우중공업, 대우자동차를 소유했고 현대는 현대양행, 현대자동차를 소유하고 있었다. 당시의 글로벌 경제상황이 오일쇼크로 휘청이던 상황에서 우리나라 중공업, 자동차산업도 과잉, 중복투자로 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