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더존비즈온의 '2024 세무사·회계사 대상 전국 로드쇼'가 세무사들과 회계사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더존비즈온은 예상보다 빠른 마감으로 인해 많은 세무사·회계사들이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게 된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생중계를 최종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
'2024 세무사·회계사 대상 전국 로드쇼'는 ‘AI로 여는 세무회계의 미래(AI 시대에 대한 대응과 활용 전략)’를 주제로 진행됐다.
지난 9월 24일 부산을 시작으로 대전, 광주, 대구에서 로드쇼가 진행됐으며 오는 8일(내일) 서울에서 열리는 행사가 마지막이었으나, 참가 신청이 조기 마감 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어 온라인 생중계로 방향을 전환했다고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전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내일(8일) 최종으로 열리는 WEHAGO 또는 WEHAGO T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안내 배너를 통해 오후 1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생중계를 로그인 없이도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더존비즈온의 이번 로드쇼는 AI 기술이 세무회계 업계에 가져올 혁신적인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AI 세무조정과 민원서류 처리 자동화 등 다양한 솔루션을 직접 시연한다.
특히 세무사·회계사들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AI 기술이 어떻게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지도 설명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4개 지역에서 개최된 로드쇼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AI 기술을 통해 세무회계 업계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AI가 제공하는 실질적인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부산 로드쇼에 참석한 한 세무사는 “AI 세무조정 기능이 매우 획기적이며, 업무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대전 로드쇼에서는 “ONE AI가 업무 시간을 단축시키고 야근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저렴한 비용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수익 창출에도 기여할 것”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광주와 대구 로드쇼에서도 AI 기술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며 도입을 적극 검토하겠다는 반응이 많았다.
특히, 서울 로드쇼에서는 10월 8일(화)부터 11일(금)까지 단 4일간 진행되는 ‘ONE AI 연간 계약 고객 대상 특별 프로모션’도 마련된다.
행사 기간 중 WEHAGO 또는 WEHAGO T 서비스를 사용 중인 기존 고객과 신규 가입 고객이 ONE AI 서비스를 1년 추가 계약할 경우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계약 시작 달(2024년 10월)과 마지막 달(2025년 11월)에 무료 사용 혜택을 제공하고, 무료 사용 기간 동안 ONE AI의 기본 사용 크레딧이 제공돼 추가 요금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더존비즈온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서울 로드쇼 현장에 준비한 400개 좌석이 참가 접수 3일 만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세무사, 회계사님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고, 이후에도 지속적인 참가 요청이 계속돼 온라인 생중계를 결정했다”라며, “전국 로드쇼에서 세무사·회계사님들의 AI 기술에 대한 높은 기대와 열의를 체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EHAGO 및 WEHAGO T 홈페이지 또는 전화(1688-5000)로 확인할 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