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신세계면세점이 지난 25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 쇼핑 부문에서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작년 브랜드쇼핑 인스타그램 분야 최우수상 수상에 이은 두번째다.
신세계면세점의 공식 인스타그램은 다채로운 여행의 설렘을 함께 나누는 공감형 콘텐츠와 면세쇼핑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는 큐레이팅 콘텐츠가 제공됐다.
또 여행의 설렘을 극대화해줄 버라이어티한 이벤트 등 정보와 소통, 공감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올해 상반기 약 4개월만에 인게이지먼트 14.7만 회를 달성하며 작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초과 달성했으며, 작년 하반기 대비 올해 상반기 평균 인게이지먼트가 179% 증가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1년간 고객들에게 '신세계로 체크인’ 시리즈 영상을 통해 전 세계의 아름다운 여행지를 생생하게 소개하며 해외 여행을 떠나고 싶은 동기를 부여하고, 풍부한 여행 정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전달해왔다.
또한, 아이돌 그룹 투어스(TWS)와 함께한 'Play with Us!' 캠페인 영상은 여행의 설렘을 생동감 있게 전달하며, 당신과 여행 사이에 신세계면세점이 함께 있다'라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담아 왔다.
뿐만 아니라 신세계면세점은 나라별 팁 문화, 각국의 교통패스, 여권 분실 대처법, 모바일 여권 등의 정보와 팁, 면세 쇼핑 관련 유용한 정보를 포함한 큐레이팅 콘텐츠를 제공하기도 했으며, 특정 인물의 여행 이야기를 담은 '커리어 인 캐리어' 시리즈를 통해 고객들과의 공감과 소통을 강화해 왔다.
이외에도 팔로워들이 자신의 여행과 쇼핑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와 여행의 설렘을 극대화해주는 다양한 퀴즈와 이벤트를 통해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커뮤니티를 강화했다.
특히,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릴스를 적극 활용해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한 점도 돋보인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신세계면세점은 금번 수상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으며, SNS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며, “소비자들의 일상 속 여행의 설렘을 전하고, 특별한 여행을 기획할 수 있게 되는 유익한 채널이 되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소셜아이어워드’는 한국의 디지털 콘텐츠 및 소셜 미디어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인 기업과 개인을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이다.
본 행사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800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드 평가위원단이 각 부문별로 최고의 성과를 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를 선정하여 수상하며, 디지털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의 발전을 도모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