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최주현 기자) 롯데백화점은 오는 1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버추얼(가상)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 데뷔 2주년을 기념하는 '해피 플레이브 데이'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9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플레이브는 10∼30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끄는 5인조 그룹이다.
최근 발매한 세 번째 미니음반 '칼리고 파트.1'(Caligo Pt.1)은 단숨에 100만장이 넘게 팔리며 밀리언셀러가 됐고 국내 유명 음원 사이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버추얼 그룹으로는 최초로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 진입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그 인기를 증명하듯 이번 팝업 입장 예약은 시2시간 만에 조기 마감됐다. 접속 대기자만 2만5천명 이상이었다고 롯데백화점은 전했다.
팝업 매장은 플레이브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전시 공간인 '해피 플레이브 파티'에서는 지난 2년간 플레이브와 팬들 사이에 쌓인 추억을 되돌아볼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
또 포토존인 '해피 플레이브 모먼트(Moment)'에서는 플레이브 멤버와 다양한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했다.
데뷔 2주년인 오는 12일 오후 7시부터 약 30분간은 아트리움 상단에 설치된 초대형 스크린에서 데뷔부터 현재까지의 활동 모습과 플레이브의 감사 인사 영상이 송출된다.
팝업 입장 예약을 하지 않은 고객도 월드몰 2층과 5층에서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팝업 매장에선 국내 유통사 최초로 플레이브 2주년 공식 상품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K팝을 포함해 업계 트렌드를 선도할 이색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