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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벤티, 캐나다 리치몬드에 글로벌 첫 매장 오픈..기대치는?

한·캐나다 문화 융합 통한 차별화된 메뉴 포트폴리오 구축...해외 시장 공략 본격화
“합리적 프리미엄 포지셔닝 캐나다 시장에 적용,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매김할 것”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메가커피, 컴포즈커피와 더불어 국내 저가커피 프랜차이즈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는 ‘더벤티’가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British Columbia)주 리치몬드에 해외 첫 번째 매장을 공식 오픈했다.

 

이를 발판으로 글로벌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복안이다.

 

더벤티는 지난해 캐나다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파트너사와 ‘THEVENTI VANCOUVER CANADA INC’ 법인을 설립하고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에 오픈한 해외 첫 매장은 리치몬드 NO.3 로드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 지하철역과 대형 쇼핑몰, 은행 및 시청, 관공서 등이 밀집해 있고 유동 인구가 많은 핵심 상권에 자리잡고 있다.

 

특히 매장 인테리어는 국내 지점과 동일하게 브랜드 대표 색상인 보라색을 활용한 세련된 디자인과 K-컬처 특유의 감각적 디테일을 더했고, 메뉴 구성은 국내 인기 상품을 기본으로 하되, 현지 소비자 선호도를 반영한 신규 메뉴를 개발해 선보일 것으로 전해진다.

 

또한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된 대표 메뉴로는 ‘메이플딥라떼’, ‘런던포그’, ‘하모니차이라떼’ 등이 있으며, 더벤티의 전통적 한국 식재료 기반 메뉴인 율무, 미숫가루 음료 등과 함께 한국과 캐나다 문화의 융합을 통한 차별화된 메뉴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더벤티는 국내에서 구축한 합리적인 고품질 커피 포지셔닝을 캐나다 시장에도 적용하여, 글로벌 커피 브랜드 대비 고품질의 커피를 경쟁력 있는 가격대에 제공, 커피 소비문화가 발달한 캐나다 시장에서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고객 서비스 시스템 측면에서도 키오스크와 모바일 주문(전용 APP)을 통한 디지털 주문 플랫폼을 구축해 고객 편의성 증대와 운영 효율성 최적화를 동시에 추구할 예정이다.

 

더벤티 관계자는 “해외 시장에서도 더벤티의 핵심가치인 ‘합리적 프리미엄’ 전략을 바탕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것”이라며 “오는 4월에는 한인 및 아시안 커뮤니티가 활발한 코퀴틀람 지역에 2호점을 오픈하는 등 올해 캐나다 서부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함과 동시에 향후 동남아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도 적극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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