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LG유플러스는 ‘U+ 프로야구’가 산업정책연구원 주최 국가서비스대상 스포츠콘텐츠 부문과 매일경제 주최 모바일브랜드대상 스포츠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와함께 산업정책연구원·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공동 주관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스포츠콘텐츠 부문에도 선정됐다.
올해 5G 특화 기능을 추가하며 새롭게 단장한 U+ 프로야구는 지난달 26일 기준 일별 누적 이용자 수가 1000만명을 돌파하며 지난해에 이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고객의 많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타 통신사 고객에까지 전면 개방하고 적극적인 체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 결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기존 ▲포지션별 영상 ▲득점장면 다시보기 ▲상대전적 비교 ▲TV로 크게보기 등 4대 핵심 기능에 이어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전체를 초고화질 영상으로 촬영해 원하는 위치를 확대해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경기장 줌인’, 추가 60대의 고화질 영상 촬영 카메라를 동원해 홈에서 일어나는 모든 순간을 다양한 각도로 생동감 있게 포착하는 ‘홈 밀착영상’이다.
이달 2일부터는 프로야구 시즌 종료 시점까지 경기 중 실시간으로 투구 및 타구·주루·수비 궤적 등 그래픽과 데이터를 결합해 제공하는 ‘AR 입체중계’ 서비스도 도입해 야구 팬들에게 풍부한 시청경험을 제공한다.
주영준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야구 팬들이 원하는 기능을 정확히 파악하고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는 국민 야구중계 서비스로 거듭나 높은 고객 만족도가 향후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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