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카카오 VX가 뉴 비전을 선포하고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컴퍼니로 혁신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카카오 VX는 게임과 IT 기술을 활용해 사람을 건강하게 만들고자 하는 것을 모토로 기존 주력 사업인 골프를 넘어 첨단 기술을 접목해 홈 트레이닝, 헬스케어 등 토털 스포츠 영역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VX는 골프에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등 여러 IT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순차적으로 실현해 나가고 있다.
우선 골프를 스크린으로 옮긴 스크린골프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을 선보이며 골프인구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 지난해 티업비전2, 지스윙 등 기존 스크린골프 브랜드를 하나의 브랜드 프렌즈 스크린으로 통합하고, 공격적으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라이언, 어피치 등 친숙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화면에 등장할 뿐 아니라 프렌즈 캠, 리플레이 등 각종 기능을 선보여 생동감 넘치는 화면 플레이를 구현하는 등 젊은 층을 포함해 다양한 연령층에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골프의 시작부터 라운드 종료까지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통합 골프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카카오 VX는 AI 기술과 VR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홈트도 선보이며 홈트 및 헬스케어 영역 넓히기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 2019년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스마트홈트는 체계적인 피트니스 커리큘럼에 AI 코칭을 접목한 홈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스마트홈트 지난 1월 한달간 이용자 수가 전년 동월 대비 약 254%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언택트 시대 대표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향후 카카오 VX는 스포츠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 노하우를 기반으로 헬스케어 영역 및 모든 스포츠 영역으로 외연을 확장하고 카카오 계열사들과의 융합을 통해 사업 시너지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문태식 카카오 VX 대표는 "카카오 VX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헬스케어와 스포츠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모든 스포츠를 디지털로 전환하는 신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 게임 및 IT 기술을 통해 건강한 삶으로 변화하게 하는 스포츠 디지털 문화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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