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 서비스 2주년을 앞두고 대규모 캠페인을 한 달 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달 내 신규 캐릭터 및 스토리 이벤트 등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통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오는 16일 진행될 대규모 이벤트에 앞서 이날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총 3000 쥬얼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신규 캐릭터 '카스미(매지컬)'도 공개했다. 카스미(매지컬)는 후방에서 방해 공작을 특기로 하는 마법 탐정이다. 상대의 마법 에너지를 큰 폭으로 감소시키고 멀리 떨어진 적을 속박 상태로 만드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에서는 스토리 이벤트 '마법소녀 두 사람은 미스티&퓨어리'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길드 자경단(카온)의 카스미와 목장(엘리자베스 파크) 소속의 시오리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이벤트 퀘스트와 보스 토벌을 통해 시오리(매지컬)와 시즈루의 메모리 피스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퀘스트에서 1.5배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이용자 편의성도 개선됐다. 스토리에 등장한 추억 앨범 이미지를 마이 페이지에 설정할 수 있는 커스텀 마이 페이지를 추가하고 여러 메인 퀘스트를 한 번에 등록해 스킵 할 수 있는 기능, 파티 별 캐릭터의 별 성급을 변경하는 기능을 더하는 등 4.0 편의성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2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2주년 카운트다운 로그인 보너스'를 실시하고 15일 간 접속하는 이용자들에게 총 1500 쥬얼을 지급한다. 공식 커뮤니티에서 오는 9일까지 '이것은 누구의 그림자?' 이벤트를 통해 총 50명의 이용자에게 300 쥬얼을 증정한다. 또 15일까지 접속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1회에 한 해 2주년 직전 기념 선물 1500 쥬얼을 제공한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