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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모바일 ‘달빛조각사’ 150개 국가에 출시

현지화 작업 통해 글로벌 시장에 특화된 게임 서비스 제공

 

(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게임 ‘달빛조각사’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북미·유럽 지사 및 일본 지사를 통해 미국, 일본을 비롯한 150여국에 달빛조각사를 서비스한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를 지원한다.

 

달빛조각사는 일본과 글로벌 지역에서 각각 현지 서비스 명 '월광조각사'와 '문라이트 스컵터(Moonlight Sculptor)'로 서비스된다. 해외 이용자들의 라이프 사이클을 고려한 오프라인 모드 및 글로벌 문화를 담은 꾸밈옷 등 다양한 현지화 요소들을 선보인다.

 

글로벌 지역에 출시되는 ‘달빛조각사’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현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글로벌 지역의 사전 예약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제공하며,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특별 인게임 아이템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달빛조각사 탐구생활', '달빛조각사 100배 즐기기' 이벤트를 진행, 주요 콘텐츠를 체험한 이용자들에게 '허니 비' 꾸밈옷과 각종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일본 지역 한정으로 '달빛조각사x달빛조각! 픽코마코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본 이용자들은 카카오재팬 '픽코마'에서 연재중인 스마트툰 달빛조각사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한편 지난 2019년 출시된 달빛조각사는 동명의 웹소설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게임이다.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길드 콘텐츠, 독특한 직업군이 특징이다. 달빛조각사는 글로벌 사전등록에서 100만명을 유치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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