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을 적용한 올해 2분기 매출 1295억원, 영업이익이 81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21.5% 늘었으나 영업 이익은 49.5% 감소했다. 이는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마케팅 비용이 증가한 영향인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게임즈는 2분기에는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진출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적 성과를 기반으로 '오딘'의 성공적인 출시와 양대 앱 마켓 매출 1위라는 유의미한 결과를 이뤄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에서는 오딘 출시와 '달빛조각사'의 글로벌 시장 확장, '가디언 테일즈' 등 기존 출시 모바일 게임들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바탕으로 약 843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약 18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자회사 카카오 VX가 견인하고 있는 기타 매출은 골프 산업의 호황과 '카카오프렌즈'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브랜딩 전략이 주효하게 작용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66% 증가한 약 264억원으로 집계됐다.
3분기에는 오딘의 장기적인 성과 유지를 목표로 콘텐츠 업데이트와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한다. 기존에 출시한 게임들의 안정적인 서비스도 함께 이어간다.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의 국내 출시와 '월드 플리퍼'의 글로벌 출시를 준비 중이며 PC온라인 게임의 해외 출시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세나테크놀로지, 애드엑스 등 유망 기업의 인수를 통해 신규 사업 확장과 수익 기반을 강화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 역량을 발휘해 중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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