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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한화그룹, 4개 금융계열사 대표이사 내정…증권·운용 수장은 ‘맞교체’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대응…전략 견일할 인물로 배치

 

(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한화그룹이 4개 금융 계열사 대표이사 내정인사를 발표했다.

 

31일 한화그룹은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 등 4개 금융 계열사 대표이사 대상 인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먼저 한화투자증권의 경우 한화자산운용과 양사간 대표이사 맞교체를 진행했다.

 

권희백 한화투자증권 대표가 한화자산운용 신임 대표로, 한두희 대표가 한화투자증권 신임 대표로 이동하게 됐다.

 

권 대표는 한화생명 투자부문장과 한화투장권 대표를 역임한 바 있으며 향후 한화자산운용의 대체투자 부문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힘을 보탤 것으로 예상됐다. 한 대표는 자산운용사와 증권사, 보험사 투자 업무에 경험이 많아 한화투자증권의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외 한화손해보험 강성수 대표는 한화저축은행 신임 대표로, 나채범 한화생명 부사장은 한화손해보험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강 대표는 재무 전략 전문가로 꼽히는 만큼 시장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적임자란 평가가 나온다. 나 대표는 한화생명에서 보험영업, 최고재무관리자(CFO) 등 업무를 경험했으므로 향후 한화손해보험의 영업 체질 관리에 이바지 할 것으로 관측된다.

 

한화그룹 측은 이번 금융 계열사 대표이사 인사에 대해 “급변하는 금융시장 상황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전략 방향을 견인할 적임자 배치를 위해 단행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내정된 대표이사들은 각 사 일정에 맞춰 주주총회와 이사회 등을 거친 뒤 대표이사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