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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 동정

[인사] 한국원자력안전재단 전보

◇일시 : 2023년 2월 1일자 

 

◇ 부장급

▲ 경영기획부장 남원창 ▲ 원자력안전기반부장 이동욱 ▲ 방사선안전기반부장 정호섭 ▲ 기금관리부장 한병석

 

◇ 센터·원장급

▲ 안전정책센터장 김성욱 ▲ 연구개발관리센터장 양지원 ▲ 성능검증관리센터장 신재용 ▲ 방사선안전센터장(직무대행) 주선동 ▲ 방사선안전교육원장 박병우 ▲ 정책위원 송은동

 

◇ 팀·실장급

▲ 기획예산실장 박진영 ▲ 인재경영실장 홍광 ▲ 경영지원실장 최윤호 ▲ 정보화사업팀장 김재민 ▲ 전략기획팀장 최수룡 ▲ 사업기획팀장 이정민 ▲ 교육운영팀장 박민규 ▲ 기금운용실장 정영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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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