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30 (일)

  • 구름많음동두천 4.9℃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 혹서기 근로자 건강 예방 총력

CLS, 외부 배송인력 맞춤형 물품 지급, 생수∙이온음료는 보냉백 지급
외부 택배기사도 생수 지급, 소속 대리점에 휴가 낼 수 있도록 협조
업계 최초 분류인력 투입 이어 프레시백 아이스팩 처리 인력 추가 투입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배송인력을 위해 생수와 이온 음료, 식염 포도당 등을 지급하고 있다.
▲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배송인력을 위해 생수와 이온 음료, 식염 포도당 등을 지급하고 있다.

 

(조세금융신문=안종명 기자) 쿠팡이 푹푹찌는 더위를 대비해 배송인력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쿠팡 물류배송 전문 자회사인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6일 혹서기 근로자 건강 예방 활동 강화와 배송 인력 업무 부담 경감 방안을 내놨다.

 

CLS는 외부에서 배송을 해야 하는 쿠팡친구들을 위해 배송 시 가지고 갈 수 있는 생수와 이온 음료, 식염 포도당 등을 지급하고 있다.

 

특히 이동 중에도 생수와 이온 음료를 시원하게 유지할 수 있는 보냉백을 지급하고 만족도에 따라 쿨토시, 쿨스카프, 텀블러, 헤어밴드, 스포츠 타월, 얼음컵 등도 현장에 맞게 지급하고 있다.

 

CLS 외부 택배기사(퀵플렉서)에 대해서도 CLS는 생수 등을 지급하고, 대리점에 공고문을 보내 대리점 소속 택배기사들이 여름 휴가 계획을 사전에 세워 쉴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분류전담 인력을 별도로 운영해 업계를 선도했던 CLS는 쿠친과 퀵플렉서 등 배송인력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이스팩 처리를 전담하는 추가 인력을 투입할 방침이다.

 

 

CLS관계자는 “앞으로도 배송인력 맞춤형 혹서기 대책은 물론, 업무환경도 개선해 업계를 선도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관련태그

쿠팡  쿠팡로지스틱스  CLS  물류  배송  여름  무더위  유통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전문가 코너

더보기



[김우일의 세상 돋보기] “성질이 고약하다”에서 본 리더의 그릇
(조세금융신문=김우일 대우M&A 대표) 국가, 지지체, 법인, 단체 가족 등 인간사회를 구성하는 요소들에는 CEO, 즉 조직의 장이 반드시 필요하다. 이 조직의 장이 유능하냐 무능하냐에 따라 그가 이끄는 조직은 백만대군을 가지고도 고구려의 소수 군사에 패한 당나라의 지리멸렬한 군사조직이 되기도 하고 임진왜란 시 10척의 배로 일본의 수백 척 왜선을 물리친 연전연승의 조선수군이 되기도 한다. 그만큼 조직의 장의 위치는 그가 가지는 재주와 기질에 따라 일사불란하게 움직여질 수밖에 없는 조직의 미래와 운명을 불가역적으로 결정하게 만든다. 필자는 우연히 물개영화를 보다 한 내레이션의 문구가 인상에 남았다. 관광객들에게 주의를 주는 멘트였는데, 물개가 얼굴은 귀엽게 생겼지만 성질이 고약해 쓰다듬지 말라는 말이었다. 여기서 ‘성질이 고약하다’는 어원의 출처를 캐보면 옛날 우리나라 최대의 성군이라 일컫는 조선의 세종대왕이 등장하게 된다. 한글을 창제하고 영토를 확장하고 장영실 같은 천민을 발굴해 과학 창달을 이뤄 당대에 태평 치세를 이룬 그에게 ‘성질이 고약하다’라는 어원의 출처가 등장하다니 뭔가 재밌는 일화와 후대들에게 시사하는 레슨이 있음은 분명해보였다.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