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쿠팡이 운영하는 럭셔리 뷰티·패션 서비스 ‘알럭스(R.LUX)’가 글로벌 명품 플랫폼 ‘파페치(FARFETCH)’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명품 셀렉션을 국내에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알럭스 고객들은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엄선한 다양한 럭셔리 브랜드 상품을 로켓직구 형태로 무료 배송받을 수 있다. 특히 쿠팡 와우회원은 무료반품(30일 이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알럭스는 지난해 10월 론칭 후 에스티로더, 랑콤 등 39개 글로벌 뷰티 브랜드를 제공하며 빠르게 성장한 서비스다. 이번 파페치와 협업으로 돌체앤가바나, 페라가모 등 세계적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글로벌 4대 패션위크(파리·밀라노·런던·뉴욕)의 시즌 아이템까지 1400여 개 브랜드 상품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소개한다.
특히 알럭스는 해외 명품뿐 아니라 국내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인 아더에러, 로우 클래식, 웰던, 우영미 등도 함께 제공해 더욱 폭넓은 명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고객은 알럭스 앱 내 '패션' 탭에서 파페치 셀렉션을 확인하고 간편하게 로켓직구로 주문할 수 있다. 배송은 상품 출고지에 따라 평균 4~7일 정도 소요되며, 모든 세금이 포함된 가격으로 별도 관세 납부 절차 없이 구매 가능하다. 쿠팡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명품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가품 등 불법 상품 모니터링도 강화할 계획이다.
파페치의 최고커머셜책임자(CCO) 스티븐 에글스턴은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성장하는 럭셔리 시장 중 하나”라며 “이번 파트너십은 더 많은 고객과 브랜드 파트너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알럭스 관계자는 “글로벌 럭셔리 커머스 중 가장 많은 브랜드를 보유한 파페치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한층 더 확장된 선택권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카테고리의 셀렉션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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