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 구름조금동두천 12.8℃
  • 맑음강릉 14.2℃
  • 맑음서울 13.5℃
  • 구름조금대전 13.9℃
  • 구름조금대구 14.8℃
  • 맑음울산 14.5℃
  • 구름조금광주 14.2℃
  • 맑음부산 15.8℃
  • 구름조금고창 14.1℃
  • 구름많음제주 16.7℃
  • 맑음강화 13.4℃
  • 구름많음보은 12.7℃
  • 구름조금금산 13.8℃
  • 구름조금강진군 15.2℃
  • 맑음경주시 15.5℃
  • 맑음거제 13.5℃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커피전문점, 가을 감성 저격 신메뉴 열전 돌입...병기는?

탐앤탐스, 이디야, 폴 바셋, 메가 커피 등 가을 정취 물씬 음료와 푸드 메뉴 선봬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국내 주요 커피전문점들이 본격 가을시즌을 맞아 감성을 자극할 특화 음료와 디저트 등 다채로운 신메뉴를 줄줄이 선보이며 소비자 秋心 잡기에 나섰다.  

 

탐앤탐스, 이디야커피, 폴 바셋, 메가 커피 등이 나름 심혈을 기울인 역작(?)들을 속속 출시하며 소비자 유치를 향한 한판 승부에 돌입한 것인데, 과연 우리 소비자들은 어느 커피전문점 가을 메뉴에 더 후한 평가를 내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탐앤탐스, 가을시즌 메뉴 ‘크림라떼 3종’ 출시

 

토종 커피브랜드 탐앤탐스는 가을에 제격인 ‘크림라떼 3종’과 ‘미니 하트 파이’를 출시했다. 

 

이번 신규 음료는 부드러움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크림라떼를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원료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으로,

 

치즈크림으로 고소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채운 ▲폼 커피 크림라떼, 마치 수제 티라미수 케이크를 먹는 듯한 느낌을 주는 진한 풍미의 ▲티라미수 크림라떼, 달큰하게 퍼지는 딸기향과 제주산 녹차의 감칠맛이 절묘하게 잘 어우러진 ▲제주녹차딸기 크림라떼,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촉촉·꾸덕꾸덕한 크림은 차갑게 먹을수록 매력적인만큼 모든 음료는 아이스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커피와 잘 어울리는 사이드 메뉴도 내놨다. 크림라떼 토핑으로 활용되는 ▲미니 하트 파이는 낱개 구매하여 간식으로 즐기기도 좋다. 

 

매장에서 직접 구워낸 바삭한 식감이 강점인 디저트로, 아메리카노에 곁들여 집어먹으면 쓴맛과 단맛이 어우러진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취향에 따라 크림라떼에 찍어먹는 등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이디야커피 가을 시즌 음료 3종 선보여 

 

이디야커피도 선선해지는 가을에 어울리는 시즌 음료 3종을 지난 6일 출시했다. 고객들에게 가을의 풍성함을 전달하고자 계절과 어울리는 다채로운 맛과 향을 담은 음료로 구성했다. 

 

▲배 모과차 ▲홍시 동동 수정과 ▲흑임자 크림라떼 3종으로 구성됐다. ‘배 모과차’는 제철 과일인 배, 사과, 모과를 활용한 블렌딩 티 음료로 달콤하고 향긋한 가을의 향을 가득 담았고,

 

‘홍시 동동 수정과’는 전통차 맛집 이디야커피의 수정과 베이스에 홍시와 대추칩을 토핑으로 더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흑임자 크림라떼’는 고소한 흑임자에 달콤한 크림을 더한 부드러운 풍미의 음료로 기존 이디야커피의 시즌 베스트메뉴를 재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매장은 물론,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서비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폴 바셋, 가을 이색 커피 ‘판단 코코넛 카페라떼’ 출시 

 

매일유업 관계사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은 가을을 맞아 ‘판단 코코넛 카페라떼’를 지난 12일 선보였다. 

 

판단 코코넛 카페라떼는 판단 잎과 코코넛이 들어간 베이스에 에스프레소를 더한 메뉴로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국내 시장에서는 희귀한 판단 잎은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사용되는 열대 식물로, 달콤하고 향기로운 풍미가 특징이다. 

 

아울러 지난 5일에는 아이스 플랫화이트도 출시했다. 매일유업의 상하목장 저온살균 무항생제인증 슬로우 밀크를 사용해 깔끔한 우유 맛과 커피의 진한 맛이 느껴지는 커피인데, 기존 플랫화이트의 진한 맛을 그대로 살려 차갑게 출시했다. 

 

아이스 플랫화이트를 접한 고객들은 “커피의 진한 맛과 깔끔한 우유의 맛이 잘 느껴서 더 맛있다”며, “맛뿐만 아니라, 커피와 우유가 블렌딩되는 모습이 아름다워 비주얼 역시 훌륭하다”며 호평한 것으로 전해진다.

 

메가MGC커피, 지역상생 돕는 공주알밤과 귤 활용 가을 신메뉴 7종 출시  

 

저가 커피브랜드 신흥강자 메가MGC커피도 선명하게 익어가는 달콤한 가을 밤 나들이에 즐길 수 있는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충청남도 공주 지역 특산품 공주알밤으로 만든 ‘밤밤 찰떡 프라페’, ‘밤밤 크리미 슈페너’, 환절기 건강을 고려한 '귤 톡톡 릴렉싱 티플레져', ‘귤 톡톡 젤리 스무디’, 할매니얼 감성의 '할메가미숫커피' 등 음료 5종과 

 

MZ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브라우니 쿠키 머핀', '핫 불고기&바비큐 반반 브리또' 디저트 2종 등 총 7종이다.

 

이중 '밤밤 찰떡 프라페’는 고소하고 달콤한 밤 프라페에 쫀득한 찰떡의 식감이 어우러져 먹는 재미를 전하는 가을 시즌 한정 메뉴며, ‘밤밤 크리미 슈페너’는 부드럽고 고소한 밤 크림을 듬뿍 올려 달콤 쌉싸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두세 가지의 맛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메뉴도 내놨다. 이중 ‘핫 불고기&바비큐 반반 브리또’는 고물가에 대용식으로 충분한 카페식(食) 메뉴로, 고추장 베이스의 고추장 불고기의 매콤한 맛과 바비큐 풀드포크의 단짠맛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신메뉴 출시 일정에 맞춰 자사 앱을 통해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매장에서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자사 앱 내 메가오더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꽝 없는 룰렛' 이벤트를 개최해 e쿠폰과 '밤밤 크리미 슈페너' 무료 쿠폰 등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메가MGC커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배너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아이 낳고 싶지 않은 여성이 대부분인 나라
(조세금융신문=이상현 편집국 부국장) 1년 가까이 저출생 문제를 장기 취재하면서 줄곧 든 생각이 한국의 미디어 환경이다. 방송카메라는 온종일 독신 유명 연예인의 일거수일투족, 연예인 가족의 일상을 샅샅이 훑는다. 시청자들은 간간이 미소 짓고, 자주 한숨 짓는다. 저소득 노동자들의 일상은 대략 비슷하다. 택배상자를 뜯어 찰나의 소소한 행복감에 젖고, 대기업의 반제품 요리재료꾸러미(meal kit) 포장을 뜯어 백종원의 지침대로 요리도 해먹는다. 다국적 미디어 플랫폼 N사의 영화를 보다가 잠든다. 침대에 누워 SNS를 뒤적일 시간도 사실 그리 넉넉하지는 않다. 그저 그런, 그냥 일상의 연속이다. 바다가 보이는 별장에서 진짜 정성을 기울여 만든 요리를 함께 모여 먹는 장면을 보면서 컵라면을 먹는다. 1인당 입장료가 15만원인 호텔 수영장에서 아이와 신나게 물장난을 치는 장면을 보면서 한숨을 쉰다. 아이를 태운 유모차 값이 850만원짜리라는 걸 결혼한 친구로부터 들었기 때문에 한숨은 잠시 분노 섞인 탄식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TV나 유투브를 보는 동안 내 인생과 연예인의 인생은 그럭저럭 공존한다. 폼나는 부분은 연예인 인생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느낀다. 궁색하고 구질
[인터뷰] 인성회계법인 이종헌 회계사 “세무회계 전문가, AI활용으로 더욱 고도화된 역할 감당해야”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지난 8월 26일 홀리데이인 인천송도 호텔에서는 ‘2024 인천지방세무사회 회직자 워크숍’이 열렸다. 상생과 화합을 다짐하는 이 자리에서는 ‘회직자가 알아야 할 회무 관련 규정’, ‘온라인 전자투표’ ‘GPT를 활용한 전문직의 미래’ 등의 다양한 주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취재를 하면서 생성형 AI를 대표하는 ChatGPT 등을 세무회계 전문가들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고, 또 앞으로 어떤 또 다른 미래가 다가올까에 관심이 더해졌다. 이날 ‘GPT를 활용한 전문직의 미래’ 강의는 인성회계법인 이종헌 회계사가 맡았다. 가장 먼저 소개한 것은 AskUp(아숙업)이다. 카카오톡 채널인 아숙업을 통해 ChatGPT 무료 버전을 활용할 수 있었다. 필자도 바로 채널을 추가해서 활용해 봤다. 변화하는 세상이 한 걸음 더 다가간 느낌이 들었다. 이종헌 회계사를 만나 워크숍 참석한 세무사들의 반응과 함께 세무회계 전문가들이 앞으로 어떻게 AI를 대비하는 게 좋을까에 대해 질문을 던졌다. “강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많은 세무사가 AI, 특히 GPT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셨어요. 질의응답 시간에는 실제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