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신세계푸드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선보인 프리미엄 델리 브랜드 '베키아에누보 가스트로(Vecchia&nuovo Gastro)'가 오픈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4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브랜드는 유러피안 식재료와 셰프의 레시피로 만든 30여 종의 건강 미식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델리다.
대표 메뉴인 '가스트로 샐러드'는 하루 평균 200개 이상 판매되며 누적 6000개를 넘어섰다. 이 샐러드는 유럽 미식 트렌드를 반영해 균형잡힌 건강한 한 끼 식사로 적합하며, 와인 등과 함께 페어링해서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아티초크, 파로, 레드퀴노아, 칙피 등 프리미엄 곡물을 주재료로 사용했다.
이외에도 '파로 베르데 빈스', '레드 퀴노아', '트러플 그린' 등 샐러드 메뉴가 판매 상위 3위에 올랐다. 특히 파로 베르데 빈스는 전체 판매량의 25%를 차지하며 대표 메뉴로 자리 잡았다.
이와 함께 국내 백화점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딥 컬렉션'(Dip Collection)에서는 특급호텔 출신 셰프가 직접 개발해 완성한 '플레인 후무스', '비트 후무스', '아보카도 후무스' 등 3가지 종류의 후무스를 비롯해 무타발, 차지키 등의 디핑 소스를 만나볼 수 있다.
딥 컬렉션의 디핑 소스들은 각각 병아리콩, 가지, 그릭 요거트를 베이스로 만들어 단백질과 식이섬유의 함유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건강식 수요가 증가하면서 프리미엄 재료를 활용한 메뉴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급 식재료와 미식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로 웰니스 소비자와 백화점 고객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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