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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하나멤버스 리뉴얼’ 오픈

출시 1000일만에 1400만 회원 돌파…개인화 추구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통합멤버십 프로그램 하나멤버스의 새로운 업그레이드 버전 ‘하나멤버스 리뉴얼’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5년 10월 6일 출시된 하나멤버스는 출시 8개월만에 500만명, 18개월만에 1000만 회원을 돌파하는 등 큰 성과를 이뤘다. 지난 7월 18일에는 출시 약 1000일만에 1400만 회원을 기록했다.

 

이번에 오픈한 하나멤버스 리뉴얼의 핵심변화는 ‘개인화’다. 많은 메뉴들을 한눈에 보여줬던 첫 화면이 고객 각자의 하나머니, 쿠폰, 이벤트 등을 한 눈에 보여주는 맞춤 화면으로 변모했고 UI/UX도 심플한 화이트톤으로 바뀌었다.

 

하나멤버스의 대표 서비스인 결제와 송금도 빠르고 편리해졌다. 휴대폰 화면을 두드리면 바로 바코드 결제가 열리며 전화번호와 계좌번호, QR코드로 송금을 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송금내역과 연동한 빠른 송금도 가능해졌다.

 

또한 상품 배치를 카테고리화 하고 UI/UX를 변경해 비대면 상품 가입을 보다 수월하게 했으며 하나멤버스의 ‘꽝 없는 룰렛’ 서비스에 ‘룰렛2’가 신설해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금융은 리뉴얼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천머니의 행복’과 ‘똑똑한 결제’, ‘오늘의 퀴즈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달 7일까지 총 10일간 매일 아침 10시마다 선착순 1000명에게 베스킨라빈스, 탐앤탐스, 스타벅스 등의 인기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바코드 결제 실행시 1하나머니(매일 1회)도 적립해준다.

 

한준성 하나금융지주 부사장은 “하나멤버스를 사랑해 주신 고객의 시선으로 더욱 편리하고 쉬운 디지털 머니생활이 가능하도록 리뉴얼에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하나멤버스가 고객에게 더 많은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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