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KB국민은행의 모바일뱅킹 ‘스타뱅킹’의 이체 서비스가 오전 중 먹통이 되면서 이용자들에게 불편을 끼쳤다.
업계에 따르면 스타뱅킹 이체서비스 오류는 31일 오전 6시부터 발생했으며 약 6시간 동안 기능이 중단됐다. 12시쯤 복구가 완료돼 현재는 정상적으로 작동 중이다.
국민은행 측은 “시스템을 재가동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며 “정확한 원인은 파악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동이체를 비롯한 다른 기능 등은 정상 작동했으며 이체를 새롭게 시행하는 작업에서만 문제가 발생했다”며 “이체업무가 많은 말일(31일)에 이러한 불편함을 드리게 돼 죄송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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