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홍채린 기자)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이 통합을 하면서 국내에서 1위, 아시아권에서 2위 규모의 LCC로 될 예정이다.
지난해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 인수를 결정하면서 올해 두 항공사의 저비용항공사(LCC)들도 통합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인수합병이 된 후, 두 회사가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는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이 하나로 묶이면서 제주항공·진에어·티웨이·에어부산 순으로 짜여진 LCC 시장의 판도가 바뀔 수도 있다는 것이다.
2019년 3월 국토부에 항공운송사업자 면허를 받은 신생 항공사는 에어로케이, 에어프레미아, 플라이강원, 세 곳이다.
만약 통합LCC가 출범한다면, 매출과 규모면에서 현재 LCC 업계 1위인 제주항공을 압도할 가능성이 있다. 규모가 큰 항공사가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다만 중복 노선은 해결해야 할 과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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