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DL이앤씨와 경기주택도시공사가 오는 9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2택지개발지구 A94블록에서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을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18개 동, 총 122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74ᆞ84㎡ 907가구는 공공분양으로, 전용면적 95ᆞ115㎡ 320가구는 민간분양으로 공급한다.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은 후분양 단지로 입주 예정일은 2024년 6월이다.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은 동탄2신도시에 조성된다. 동탄2신도시는 세계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지리적으로 인접해있다. 여기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A 노선 개통도 임박해 있다. A노선은 내년 상반기 수서~동탄, 하반기 서울역~운정 구간이 개통할 예정이다.
단지는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으로 공공택지에 공급돼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또 공공분양으로 공급되는 907가구의 70%는 특별공급으로 배정된다.
유주택자도 청약 당첨 기회가 열렸다. 민간분양분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인 만 19세 이상 수도권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세대주 여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민간분양은 공급 물량 전체가 전용면적 85㎡를 초과해 100% 추첨제가 적용돼 유주택자도 추첨을 통해 청약 당첨이 가능하다.
이 단지의 교육여건은 초중고교가 모두 단지를 둘러싸고 있어 최대 12년 동안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이솔초 ▲서연중 ▲서연고 ▲서연초 ▲이솔고 등이 단지 반경 500m 내 위치하며, 인근 근린생활시설에 학원가도 형성돼 있다.
또 동탄순환대로와 동탄대로가 인접해 라크몽, 레이크꼬모 등 수변 상업시설은 물론 SRT 동탄역, 롯데백화점 동탄점 등 주요 편의시설도 가깝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조성되는 호수공원생활권은 쾌적한 주거 환경은 물론 교육과 교통, 편의시설까지 모두 갖춰 동탄2신도시 랜드마크 생활권으로 꼽힌다"며 "특히 대단지 e편한세상 아파트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