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목)

  • 구름많음동두천 12.7℃
  • 구름조금강릉 15.4℃
  • 서울 13.1℃
  • 흐림대전 13.7℃
  • 구름많음대구 14.2℃
  • 맑음울산 15.4℃
  • 구름조금광주 13.9℃
  • 맑음부산 16.8℃
  • 구름많음고창 15.5℃
  • 구름많음제주 18.2℃
  • 구름많음강화 13.1℃
  • 흐림보은 12.3℃
  • 구름많음금산 14.2℃
  • 구름많음강진군 15.2℃
  • 구름많음경주시 14.7℃
  • 맑음거제 15.2℃
기상청 제공

식품 · 유통 · 의료

커피전문점, 춘심 저격 ‘슈크림’ 메뉴 출시 열풍

봄을 연상케 하는 달콤한 ‘슈크림’ 활용 메뉴 앞세워 소비자 유혹
딸기, 초콜릿, 커피 등 다양한 재료와 결합한 슈크림 음료 주목

(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평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커피점문점 업계가 피크닉을 즐기며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달콤한 음료와 디저트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슈크림은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질감이 봄철 따뜻하고 발랄한 분위기와 잘 어울려 카페 업계의 봄 시즌 단골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는데, 

 

특히 올해는 슈크림을 음료와 디저트의 주재료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딸기, 초콜릿, 커피 등 다양한 재료와 혼합하며 브랜드마다 각자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슈크림 메뉴들을 줄줄이 출시해 소비자들 시선을 모으고 있다. 

 

스타벅스는 2017년 첫 출시 이후 역대 시즌 음료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슈크림라떼’를 재출시했다. 이 음료는 출시 후 지난해까지 6년간 누적 판매량 1,700만 잔을 기록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으며 ‘슈크림 음료’의 대명사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SPC 파스쿠찌는 슈크림을 젤라또, 쉐이크와 조합해 ▲슈크림 젤라또 ▲슈크림 젤라또 콜드브루 라떼 ▲슈크림 콜드브루 쉐이크를 출시했다. 봄빛을 연상시키는 화사한 노란 색감과 음료 위에 얹어진 꽃잎 모양의 초코픽이 봄의 싱그러운 분위기를 물씬 풍긴다. 

 

SPC 던킨은 지난달 달콤한 슈크림과 꿀을 활용해 봄을 상징하는 노란 색감을 살린 ‘허니 슈크림 필드’를 선보였다. 도넛 속에는 부드러운 슈크림을 가득 채웠으며, 100% 국내산 아카시아꿀로 만든 허니 코팅을 입혀 달콤한 맛을 배가했다. 

 

카페 프랜차이즈 만월경은 슈크림을 딸기, 초콜릿 등과 다양한 재료와 조합해 다채로운 풍미를 선사하는 슈크림 음료 4종을 선보였다. 

 

▲슈딸기라떼 ▲슈초코라떼 ▲달콤슈라떼 ▲슈카페라떼로 구성됐으며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빈이 콕콕 박혀 있어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슈딸기라떼’는 음료를 잘 섞으면 분홍빛의 딸기 베이스와 노란빛의 슈크림 베이스가 어우러져 발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비주얼과 맛이 완성돼 MZ세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전언이다. 

 

메가MGC커피는 인기 메뉴인 ‘아이스 와앙 슈’의 스핀오프 브레드 메뉴로 ‘와앙 바닐라 슈크림빵’을 선보였다. 한 개를 다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을 만큼 은은한 단 맛이 특징으로, 프랑스산 바닐라빈을 함유해 향긋하고 진한 슈크림을 맛볼 수 있다. 

 

컴포즈커피에서도 싱그러운 봄 날씨에 달콤하게 즐기기 좋은 ▲하겐홀릭라떼 ▲슈~라떼 ▲유자베리에이드 등 3가지 메뉴를 내놨다.  

 

이중 슈~라떼는 커스터드 베이스의 라떼에 진한 슈크림이 만나 환상적인 부드러움과 달콤함을 자랑하는데, 여기에 커피 특유의 쓴맛을 초콜릿티하게 표현한 컴포즈커피만의 블렌딩 원두 ‘비터홀릭’의 조화로 최상의 맛의 밸런스를 선사할 것이라고 업체 관계자는 자신했다.

 

업계 관계자는 “상쾌하고 활기찬 봄의 분위기를 즐기며 새로운 맛 경험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 업계에서는 계절과 잘 어울리는 아이템을 활용한 메뉴로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고 최근 추세를 전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배너

전문가 코너

더보기



[데스크 칼럼] 아이 낳고 싶지 않은 여성이 대부분인 나라
(조세금융신문=이상현 편집국 부국장) 1년 가까이 저출생 문제를 장기 취재하면서 줄곧 든 생각이 한국의 미디어 환경이다. 방송카메라는 온종일 독신 유명 연예인의 일거수일투족, 연예인 가족의 일상을 샅샅이 훑는다. 시청자들은 간간이 미소 짓고, 자주 한숨 짓는다. 저소득 노동자들의 일상은 대략 비슷하다. 택배상자를 뜯어 찰나의 소소한 행복감에 젖고, 대기업의 반제품 요리재료꾸러미(meal kit) 포장을 뜯어 백종원의 지침대로 요리도 해먹는다. 다국적 미디어 플랫폼 N사의 영화를 보다가 잠든다. 침대에 누워 SNS를 뒤적일 시간도 사실 그리 넉넉하지는 않다. 그저 그런, 그냥 일상의 연속이다. 바다가 보이는 별장에서 진짜 정성을 기울여 만든 요리를 함께 모여 먹는 장면을 보면서 컵라면을 먹는다. 1인당 입장료가 15만원인 호텔 수영장에서 아이와 신나게 물장난을 치는 장면을 보면서 한숨을 쉰다. 아이를 태운 유모차 값이 850만원짜리라는 걸 결혼한 친구로부터 들었기 때문에 한숨은 잠시 분노 섞인 탄식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TV나 유투브를 보는 동안 내 인생과 연예인의 인생은 그럭저럭 공존한다. 폼나는 부분은 연예인 인생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느낀다. 궁색하고 구질
[인터뷰] 인성회계법인 이종헌 회계사 “세무회계 전문가, AI활용으로 더욱 고도화된 역할 감당해야”
(조세금융신문=이지한 기자) 지난 8월 26일 홀리데이인 인천송도 호텔에서는 ‘2024 인천지방세무사회 회직자 워크숍’이 열렸다. 상생과 화합을 다짐하는 이 자리에서는 ‘회직자가 알아야 할 회무 관련 규정’, ‘온라인 전자투표’ ‘GPT를 활용한 전문직의 미래’ 등의 다양한 주제 발표도 이어졌다. 이날 취재를 하면서 생성형 AI를 대표하는 ChatGPT 등을 세무회계 전문가들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고, 또 앞으로 어떤 또 다른 미래가 다가올까에 관심이 더해졌다. 이날 ‘GPT를 활용한 전문직의 미래’ 강의는 인성회계법인 이종헌 회계사가 맡았다. 가장 먼저 소개한 것은 AskUp(아숙업)이다. 카카오톡 채널인 아숙업을 통해 ChatGPT 무료 버전을 활용할 수 있었다. 필자도 바로 채널을 추가해서 활용해 봤다. 변화하는 세상이 한 걸음 더 다가간 느낌이 들었다. 이종헌 회계사를 만나 워크숍 참석한 세무사들의 반응과 함께 세무회계 전문가들이 앞으로 어떻게 AI를 대비하는 게 좋을까에 대해 질문을 던졌다. “강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많은 세무사가 AI, 특히 GPT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셨어요. 질의응답 시간에는 실제 업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