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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서울과 지역의 행복한 동행’ 기획전 진행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쿠팡이 서울동행상회와 손잡고 오는 12월 말일까지 착한상점을 통해 '서울과 지역의 행복한 동행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과 지역의 행복한 동행 기획전은 전국 농수축산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마케팅, 매출 증대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쿠팡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그간 서울 종로구 안국동에 위치한 서울동행상회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우수 농수특산물을 쿠팡 고객에게 할인 판매한다.

 

‘서울동행상회’는 서울시가 지역 중소 농수축산 소상공인에는 판로 지원을, 서울 시민들에게는 각 지역의 우수 농수특산물 구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한 오프라인 상설 판매장이다. 그간 서울 시민에게 각 지역의 농수특산물을 선보이며 서울시와 지역 간의 상생 교류사업의 중심 역할을 담당해 왔다.

 

이번 기획전은 오프라인 매장의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안정적인 온라인 판로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쿠팡의 홍보 및 마케팅 지원으로 지역 중소 농가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는 농업회사법인 (주)안복자한과의 안복자 대표는 “명절 대목을 앞두고 우리 상품을 전국의 쿠팡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쿠팡과 서울동행상회의 협업으로 안복자한과를 비롯한 많은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진출의 기회가 생겼다”고 말했다.

 

박동수 서울시 지역상생교류사업단 단장은 “서울시가 직접 발굴한 전국의 우수 농수특산물을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기획전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는 매출 성장의 계기가 되고, 소비자에게는 품질 좋은 우리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쿠팡은 전국 중소상공인 및 농수축산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마케팅 활동 지원을 통해 각종 지자체와 협업을 펼치는 등 지속적인 상생 행보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지난 2022년부터 중소상공인의 우수 상품을 판매하는 상설기획관 '착한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8월에는 착한상점 론칭 2년 만에 입점 중소상공인 누적 매출이 1조원을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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