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민경종 전문기자) 이디야커피가 자사 가맹점 매출 증대를 겨냥, 요즘 대세 스타로 급부상한 배우이자 자사 브랜드인 모델 변우석을 앞세운 다채로운 마케팅으로 분주하다.
지난 9일 변우석을 새겨 넣은 스틱커피 패키지를 선보이는가하면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 공세에 나선 것. 과연 이러한 행보가 가맹점 매출 증대 및 동사 경영성적 향배에 얼마만한 반향을 일으킬지 관심이 쏠린다.
먼저 변우석 스틱커피 패키지는 오직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으로,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해 본사가 기획한 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자사 스틱커피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스페셜 골드 블렌드 리치 크레마 커피믹스와 ▲스틱커피 오리지널 아메리카노 2종으로 구성됐다.
이중 ‘스페셜 골드 블렌드 리치 크레마 커피믹스’는 순우유가 함유된 크리머를 사용해 깔끔하면서도 부드러운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스틱커피 오리지널 아메리카노’는 이디야블렌드 커피가 함유되어 커피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멤버십 가입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28일까지 이디야커피 멤버스 신규 가입 회원에게 변우석이 추천하는 신메뉴인 ‘시그니처 커피’ 2종에 대한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는 변우석의 다양한 홍보물도 만나볼 수 있다. 음료 컵홀더를 포함해 윈도우 시트, 도어 시트, 배너 등 다양한 매장 홍보물이 변우석의 친근한 매력을 전달하며 매장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19일부터는 변우석 이미지가 담긴 포토카드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 역시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가맹점에서 제조 음료 포함 13,000원 이상 구매 시 변우석이 담긴 포토카드 1set(4장)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특히 이들 행보 모두 가맹점과의 상생을 지속해서 실천하겠다는 의지의 표현이어서 더욱 눈길이 간다.
한편, 최근에 진행했던 변우석 ARS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되어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총 42만회 이상의 콜수와 초반 붐업 활동의 차별화를 두어 긍정적 반응을 만들었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 중 이번 포토카드 행사도 오프라인에서 이목을 끌 예정이다.
변우석 포토카드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이디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다.
이디야 관계자는 "브랜드 모델 발탁 후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시하여 가맹점과의 상생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과 여러 채널에서 마케팅 활동을 펼쳐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