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김성욱 기자) 르노삼성자동차는 이마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초소형 전기차인 ‘르노 트위지’의 제품 상담부터 출고까지 모든 과정을 이마트 매장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판매 체계를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초소형 전기차 관심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차량 관람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트위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초소형 전기차로 대표되는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 활성화를 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부터 전국 25개 이마트 매장에 르노 트위지 전시 부스 또는 팝업스토어가 순차적으로 마련될 예정이며 해당 매장 방문고객은 누구든지 차량 관람은 물론 구매 및 계약 관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진호 르노삼성자동차 LCV & EV 총괄 이사는 “이번 이마트와의 협업은 기존의 자동차 판매 방식을 벗어나 마트라는 일상적인 공간 안에서 소비자들이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차량을 둘러보고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기획된 혁신적인 판매 방식”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자동차 구매 환경으 제공해 전기차 보급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은 최근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에 부합하는 차량 판매 시스템을 확보하고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10월에는 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을 통해 트이지를 판매한 바 있다. 여기에 이번 이마트를 통한 오프라인 판매 채널 확장을 추가함으로써 유통 체계 다변화에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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