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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우리은행, 인천지점 개점 120주년 기념행사 실시

 

(조세금융신문=이기욱 기자) 우리은행이 지난 8일 인천지점에서 ‘인천지점 개점 120주년 기념행사’를 실시했다.

 

9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우리은행 인천지점은 지난 1899년 1월 설립된 우리은행의 전신 ‘대한천일은행(大韓天一銀行)’의 첫번째 영업점으로 우리은행 120년 역사를 함께하고 있는 곳이다.

 

같은 해 5월 10일 인천 중구 신포동에 개점해 국내 금융기관 최초의 영업점으로서 지역상인의 활동을 지원하며 인천 경제 발전에 기여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120년 인천지점의 새로운 출발과 힘찬 도약을 다짐하는 핸드프린팅 행사와 ‘인천지역 청소년 자립지원 후원금’ 전달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손 회장은 축사를 통해 인천지점을 아끼고 사랑해 주신 지역 주민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우리은행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했다.

 

기념식 이후 저녁 7시부터는 인천 송도 글로벌 캠퍼스에서 ‘We Believe 동행콘서트’가 진행됐다. We Believe 동행콘서트는 우리은행 창립 120주년과 인천지점 개점 1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2000여명의 관객이 찾은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서울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홍진영, 이승환 밴드의 공연과 경품이벤트로 콘서트의 즐거움을 더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은행과 인천지점의 120년 역사를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는 우리금융그룹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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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황성필 변리사가 만난 스타트업 9편 - “비디오몬스터”의 전동혁 대표
(조세금융신문=황성필 변리사) 인간에게는 창작의 욕구가 있다. 그리고 인간은 자신의 창작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한다. 그리고 이러한 공유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진화시킨다. 창작, 공유를 통한 인간의 연대 욕구도 충족된다. 이러한 욕구의 충족은 매체(커뮤니케이션 스킬)의 발전을 부추긴다. 고대의 벽화, 상형문자, 음악, 영화, 웹툰 그리고 틱톡에 이르기까지 모두 인간의 욕망에 근거한 콘텐츠 내지 전달 매체가 된다. 매체는 기술의 발전을 떠나 논의할 수 없다. 웹3.0으로 대표되는 탈중앙화를 위한 시대정신(Zeitgeist)도 결국 기술의 발전이 필요하다. UCC가 붐이던 시절이 있었다. 프리챌과 싸이월드가 있던 시절로 기억된다. 그 당시만 하더라도 나름대로 퀄리티 있는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했다. 따라서 자신이 기획한 영상을 창작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어느 정도 전문성이 있는 사람들의 영역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러나 기술의 발전은 누구나 손쉬운 영상의 제작을 가능하게 만들었고, 유튜브라는 매체는 이렇게 만들어진 영상의 전달에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이 되었다. “비디오몬스터” 이야기 비디오몬스터는 영상제작에 획기적인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