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진민경 기자) SK매직이 사회적 가치 창출과 친환경 가치소비 환산을 위해 리퍼브 제품 판매를 시작하고 동시에 ‘리프레시(RE:FRESH)’ 캠패인을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리퍼브 제품은 고객 단순 변심으로 반품된 제품이나 전시 제품을 분해, 세척, 부품 교환, 제품 테스트 등 철저한 재생산 과정을 거쳐 재판매하는 제품이다.
최근 알뜰 소비 문화확산과 친환경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리퍼브 시장은 10조원 규모를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SK매직은 친환경 가치확산을 위한 리퍼브 제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SK매직은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정수기, 공기청정기 리퍼브 제품의 월 렌탈료를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식기세척기도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렌탈·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제로 웨이스트 숍 지구샵에서 제작한 대나무 칫솔, 유기농 수건 등이 담긴 친환경 굿즈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굿즈 구입 금액의 20%는 매월 민간 환경운동단체 환경운동연합의 환경보호 활동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달된다.
SK매직은 리퍼브 제품에 대한 인식 개선과 친환경 가치소비 확산을 위한 리프레시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SK매직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일상에서 실천하는 친환경 보호 활동 인증 이벤트를 마련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일상 속 환경보호를 위해 폐기물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 인증샷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참여자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후 이벤트 페이지 댓글에 인증샷이 게재된 URL을 함께 남기면 된다.
SK매직 관계자는 “자원순환을 통한 사회적 비용 절감과 더불어 고객 선택의 폭을 보다 넓히기 위해 새 제품과 비교해 전혀 손색없는 리퍼브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리퍼브 제품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환경친화경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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