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금융신문=이정욱 기자) 한화건설이 분양홍보관에 친환경적 아이템과 기술을 반영하고 있다.
한화건설은 최근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분양 홍보관을 열며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다고 18일 밝혔다.
통상 분양홍보관이나 모델하우스는 가설건축물로 지어져 분양 후 철거가 불가피하고, 이 과정에서 수많은 건설폐기물이 발생한다. 한화건설은 건설폐기물 최소화를 위해 소재 재활용 및 새 제품으로 재제작이 용이한 제품들을 타일과 바닥 카펫 등의 마감재 공사에 활용했다. 또 녹차, 쑥 등을 주원료로 만든 종이벽지와 점토 패널 등 친환경적으로 제작된 자재들을 적용해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한화건설은 미건립 유니트와 커뮤니티시설의 모형을 대체하는 VR 화면을 컴퓨터 그래픽으로 제작해 분양홍보관 터치모니터와 분양 홈페이지 등에 게시했다. 이 방법을 통해 축소 모형 철거시 발생하는 폐기물을 원천 차단했고, 관람객이 직접 모니터를 터치해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 현실감 있게 공간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부착식 홍보물도 프로젝터나 미디어 패널 등으로 대체해 폐기물 발생은 최소화하면서 정보 전달 효과는 높였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철거가 불가피한 분양홍보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고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모색했다”며 “향후에도 모델하우스 등의 가설시설물을 비롯해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부분에서도 ESG(친환경·사회적 책임·투명한 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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